가장 효과가 높은 비료 중심으로 가져왔구요
나머지는 출처에서 확인하세요~
http://sims.wikia.com/wiki/Gardening_(The_Sims_3)
※ 부활의 소나기: 요정심으로 날씨의 돌 사용할 때 가능
* 참고로, 마구간 청소로 나온 비료는 10등급
* '가장 좋은 비료 주기'를 클릭하면 가방에 있는 과일, 채소 중 가장 높은 등급, 품질의 식물을 비료로 준다.
(가방 안 보고 막 누르다가 생명의 과일을 사과 비료로 주실 수도 있습니다..)
- 슈퍼마켓이나 여행지(좌충)에서 팔지 않는 과일, 채소를 키우고 싶다면 직접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씨앗을 주워야 한다.
평생행복보상물 '컬렉션 도우미(40,000)'를 구입해서 '지도 보기'로 나가면 씨앗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잡초는 식물 품질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제거하지 않으면 성장 속도가 2배 늦어진다.
- '시듦' 상태의 식물을 돌보지 않을 경우 바로 다음날(새벽 5시쯤) 죽는다.
- '타고난 원예가' 특성(평생행복보상물로도 구입 가능)을 가진 심은 원예 레벨 6부터 '죽은 식물 살리기' 스킬을 쓸 수 있다.
(단, 실패할 수도 있다. 실패하면 식물이 사라져버린다..)
이 스킬은 시들어서 죽거나 좀비가 먹어서 죽은 식물에만 쓸 수 있으며 '불임기' 상태의 식물은 살릴 수 없다.
- 구입모드의 오락 카테고리에서 스프링쿨러를 구입해 5X5 반경 내의 식물에게 물을 줄 수 있다.
(손재주 레벨이 높은 심이 '자동 물주기' 업그레이드를 하면 매일 새벽 4시~7시 자동으로 물을 준다.)
- 비료는 원예 레벨 3부터 줄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은 비료를 쓸수록 빨리 자라고 식물 품질이 높아진다.
- 운석이 떨어져도 식물은 죽지 않지만, 수확기 상태 식물의 열매는 사라지는데 시몰레온으로 보상을 해준다.
- 달커가 깔려 있다면, 하베스터를 발명해 수확을 한꺼번에 할 수 있지만 '정원 돌보기'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비추천.
- 나심너펫이 깔려 있다면, 유니콘을 가족으로 만들어 '죽은 식물 살리기' 스킬을 쓸 수 있으며, '축복하기' 스킬을 쓰면 식물이 한 단계 성장한다.
유니콘이 직접 식물에게 비료를 주면 10%의 확률로 그 식물이 생명의 과일 식물로 바뀐다.
- 나심너펫이 깔려 있다면, '먹보' 특성을 가진 대형견이나 말을 키울 경우 배고플 때 밥이 없으면 열매나 식물을 먹어버릴 수도 있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요정 심은 요정 레벨을 올려 '꽃 피우기' 스킬을 쓸 수 있다.
'꽃 피우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식물이 한 단계 성장한다. 겨울잠을 자는 식물도 이 스킬을 쓰면 성장한다. 죽은 식물에 사용하면 식물이 살아난다.
(단, 실패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곧바로 또 하면 된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구입모드의 '식물' 카테고리에 있는 화분을 구입하면 식물을 실내에서 키울 수 있다.
(단, 화분에 심은 식물은 스프링쿨러로 물을 줄 수 없다. 직접 줘야 한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채집가' 특성을 가진 심은 비료를 주지 않고 식물을 심기만 해도 식물의 품질을 두 단계 올릴 수 있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보름달이 뜨는 날에 좀비가 식물을 죽게 만들는데 '건축 모드'의 '울타리'를 둘러 식물을 보호할 수 있다.
- 사계가 깔려 있다면, 비가 오는 날에는 물을 주지 않아도 된다.
겨울이 아니라도 눈이 오거나 바닥이 언 날에 식물은 겨울잠을 자기 때문에 성장이 멈춰 돌볼 수 없다.
(실내에서 키우는 화분 식물도 겨울잠을 잔다.)
백과사전 수준의 원예 팁입니다 ㅎ 참고하세요~
[기술 시리즈] 원예 기술 http://cafe.daum.net/easims/3Fqb/2056
틀린 부분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