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 게시판

세상에 할 수 있는 최고의 복수

작성자겨울밤바다|작성시간26.06.23|조회수59 목록 댓글 1


* 세상에 할 수 있는 최고의 복수

그녀의 말처럼
사람들은 유머 감각을
잃어버린 것 같다.

모두가
심각한 얼굴을 하고 있고,
조금만 빈틈을 보이면
가르치려 들거나
자신과 다르다고 해서 공격하려 한다.

그래도 나는 재밌게 살고 싶다.
아무리 세상이 별로여도
유머를 잃지 않고 살고 싶다.

무라카미 류가
소설 "식스티 나인" 마지막 장에 썼듯이,
즐겁게 사는 것이
우리가 세상에 할 수 있는
최고의 복수라는 말에
나는 전적으로 동의한다.

* 김동영의 "무엇이 되지 않더라도"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wincocoa | 작성시간 26.06.23 new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