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주는 관설인가요? 관이 약한게 맞나요 화가 왕한가요? 격이 뭔가요? 같은 단편적인 질문은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질문은 간략하게 한 두개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질문을 동시에 하시면 답변 드리기 곤란합니다.
혹시 안정형 불안형이라는 단어 아시나요?
사람들이 무토한테 안정형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 사람들이 좋게 보는 안정형은 “나를 덤덤히 수용해줄 것 같은 태도”인데요. 제가 겪은 무토 인비다자(술월 무토)는 일단 주변에 친구가 없어도 잘 살고, 무재라 그런 건지 처세술 같은 게 크게 없었습니다. 또 무식상이라 그런지 즉흥적이거나 재미가 있지도 않았고요. 일적 실력이 있는 것도 아니었고요. 대신 반복과 유지, 또 변하지 않는 고정성을 가진 사람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아무리 다가가도 여전한 모습, 또 무토가 타인에게 기대지 않는 태도에서 사람들이 무토는 안정형이다라고 생각했다고 봐도 될까요?
근데 또 친해져보니까 생각보다 외부로부터 불안해하는 모습이 많더라고요… 무토의 불안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딱히 노력을 하거나 간절함은 없어보이는데, (새로운 것보단 반복이 가능한 것이 있으면 그것으로 돌아가는 느낌) 본인 실력에 대한 객관화가 뚜렷하긴 하더라고요. 공부를 해도 성장까지 생각하기 보다는 그걸 사업 아이템처럼 결과론적으로 평가해버리는 경향도 있어보이긴 했어요. 자신을 객관적으로 봤을 때 가치가 없다 생각해서 불안해하는 것일까요?
사주를 잘 모르는데 그 친구 사주를 열어보니 무토 인비다자라서 질문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