癸亥月
간여지동. 해수는 원래 음. 해수는 양으로 쓰되 본체는 음. 각자의 몫 찾아가는 달. 치열한 싸움. 한정된 자원 놓고 결승전. 마지막 남은 하나를 갖고 싸우는 것. 가장 눈치빠르고 세고 선점한 사람만이 쟁취하는 시기. 목전의 성공을 놓칠 수도, 가져올수도. 의리 가족 업적 ... 피도눈물도 없는 것. 지금 내가 힘있는가? 내가 저기까지 도달할 체력이 남았나? 이런게 중요. 힘, 자금 비축해두고 마지막까지 살아남는자가 승자. 1등이 독차지하는 달. 계해달은 양보 금지. 사정 봐주지 말기. 그러기엔 너무 중요하고 너무 아깝다 너무 억울하다. 신중하게.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기. 섣부른 행동 금지. 그 다음 미칠 영향력이 크다.
甲
정인편인. 인성태왕. 수생목. 지지편인은 불안, 양보하다. 생지편인이라 좀 다르긴한데. 정인이란 권리와 편인이란 책임을 동시에 부여받음. 인성태왕 됐으니 관설된다. 큰 산을 넘어가는 달. 내 뒤에 나만 바라보고 오는 사람들 인도하는 중책을 맡음. 인내력 체력의 한계를 넘어섰지만 자유로울 수 없고, 다들 내말 한마디 손가락 하나하나에 움직인다. 어깨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힘들더라도 한발씩 더 나아가길.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번달 갑목은 무리를 이끈다. 인기, 스토커 붙을수도? 누군가 나를 보는 거니까. 주어진거에 충실하고 다른데 기웃거리지 마라. 땡땡이 쳐볼가? 금지. 직무유기하면 책임추궁받는다. 바르게 행동하지 않으면 꼬리표, 스토커 달릴 수 있다. 이번달 도망가고싶을 수 있지만 나를 시험하고 주변이 나를 평가하는 시기. 잘 넘기면 다음 갑자달이란 호시절을 맞을 것.
乙
천간편인은 베풀다, 지지정인 사랑받다 관심받다. 을목이 수왕해진건 정신사납다, 역마가 왔다 자꾸 딴생각이 난다, 지금자리가 마음에 안들어서 여기저기 유람 가다. 엉덩이가 들썩거린다. 기존 익숙한 건 왠지 꼴보가 싫으면서도 막상 뜨기는 그렇고. 유람하듯 마실다니듯 하면서 답답한 심경을 푸는 달. 훌쩍 떠나보기도하고. 수생목이 과한 달. 과함을 널리 펼쳐라. 불편하면 떠나고. 수생목은 멀리가진 않는다 근처를 맴도는 것. 새로운 문화 신문물 접하면 좋은 달. 수생목이 왕해질 땐 생산적인 일 하지 않는다. 특히 을목은 이럴때 정신승리하는게 좋다
丙
관살태왕 수 태왕. 병화가 가려졌다. 활동이 꺾였다. 쉬는 달이다. 병화일간은 정신, 기상이 이만큼 올라가있다. 당장 해결해야하고 좀체 자신을 자제하기 쉽지 않다. 계해달은 너 쉬어! 명령. 관살이니 권력자가 바뀐다는 의미도 됨. 상사, 회사가 바뀌다. 이동, 새로운 길. 잠시 내가 새로운 세력에 수그릴 때가 됐다. 모처럼 휴식 정신적여유. 모아둔 에너질 갑자달에 쓸 수 있는 기반 마련. 주변 돌아보는 시기. 너무 거국적이고 공식적 일만 하지 말고 집에 있는 멍멍이는 잘있는지? 소소한 일상 챙길때.
丁
정화에게 관살은 수극화. 꺼졌다. 물갈이 판갈이. 왕한 관살에 의해 내 생활이 정리되었다. 정화가 관살 보면 지극정성으로 했다는 이야기, 할수있는 모든걸 다하고 정도를 가고 절대 부끄럽지 않은 방식으로 갔으니 대우받고 존경받을 수 있음. 내가 높이평가되었다. 더 열심히 살아가는 계기. 스카우트제안, 이직, 속박으로부터의 해방. 관살태왕은 일간이 사라짐, 내가 없어졌으니까 나를 옭아메던 것들도 사라지는 것 해방된것.
戊
간여지동 토극수 재왕. 자본금확보, 자리선점. 소유는 아님. 좋은위치 좋은자리 좋은순서 좋은방향. 토극수는 나의 실력, 구분할줄 아는 눈이다. 토극수는 물길, 물길을 볼 줄 아는 것. 배산임수가 토극수이다. 장소적의미 좋은 터. 좋은 학원가기. 입지가 좋은 아파트 계약. 잘차려진 밥상과도 같다. 내 실력이 충만해져서 그걸 알아보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늘다. 이번달 무토는 지금 하는 일들 더욱 돈독히 하면 됨. 토극수는 변함없이. 항상 똑같은 시간 출퇴근하고, 항상 정확한 시간에 정확한 양을 하더라. 변치않는 믿음과 신뢰. 나의 얼굴을 보고 맞길수 있는.
己
기토의 토극수는 결실. 무토의 토극수는 터 닦기. 기토는 수확하다. 될성부른 나무. 무토가 생산품 만든다면 기토는 좋은 생산품 모아두기. 기토의 토극수는 상품성이다. 좋은 물건이 많은 것. 무토의 토극수는 입지, 목이 좋은 것, 강남 역세권. 기토 토극수는 좋은 품질이라고 평가되었다. 토극수는 항상 평가된거. 이번달 기토는 내가 좋은 품질로 평가받다, 좋은 신붓감으로 물망에 오르기. 비교 분석 조사하는게 기토가 수왕한 사람. 이번달 기토는 나의 평가받은 가치를 어떻게하면 온전히 결과치로 가져갈지? 고민.
~ 계해달의 수능은..? 변별력 떨어질듯. 그렇게 어렵진 않을 것 같다. 정미일은 열심히한사람은 거의 풀수있는 시험이다 ~
庚
식상태왕 금생수. 경금의 금생수는 세력확장. 지금보다 더 좋을진 모르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유리한 곳. 사람들 간 관계확장. 오지랖. 사람들 도울일 다른사람업무 대신 처리해줄일. 업무량이 많아진다. 근데 피해다니지 못하는 운. 차라리 공을세워라. 외려 전화위복 삼기. 나를 부각시키고 기회가 왔을 때 누군가의 눈에 들기. 나란사람이 무엇인가 맘껏 보여줘서 나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게. 금생수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적어도 이방향은 맞다는 것. 목생화는 어떻게 될지도 모르면서 앞으로 나가는거.
辛
신금의 금생수는 퍼져나가다, 인기. 경금의 확장은 나의 의지. 신금은 주변의 의지로 확장, 그들이 소문을 내준것. 나쁜것도 좋은것도 널리퍼져나간다. 만약 불리한게 있으면 웅크리고있어라. 유명세 치르다,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다. 멘탈주의. 행동거지 말한마디 하나 조심하셔야. 내가하는 사소한 하나하나가 파급력이 크다. 나비효과 주의. 긍정적으로 추진하고 싶으면 과감하게 하면 좋은 시기. 전진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빠를 것이다. 빙판달리듯 속도가 어마어마한게 음의 금생수.
𡈼
임수 자체로 멀리내다보고 스케일이 남다르다. 계해가 오면 스케일이 더 커지다. 임수입장에선 내 힘으로 다른사람을 올려주다, 추대하다, 킹 메이커. 떨어질 만한 거 막아내기. 이번달 임수는 막중한책임. 누군가의 제안 컨텍이 온다. 모든 에너지를 다 써서 누군가가 쓰러지지 않게, 누군가를 빛내줘서 내가 평가받는시기. 체력적보충 충분한 휴식해라. 본인이 아니면 해낼 수 없는 일이니 서두를것 없음
癸
계수가 나란히. 고정되었다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 현재로서 충분하다. 조용히 지내다. 안락하다 딱히 움직일 이유 없는 상황. 냉장고파먹기 하면 될듯. 이번달 계수는 별일 없다. 마실더니고 밥이나먹고. 무해무덕무탈.
마무리.
이번달은...
각자의 헤게모니싸움. 암투가 어마어마할것. 눈에 절대 드러나지 않지만 견제가 엄청나다. 아군과 적군이 수시로 교차. 같은 아군끼리 총칼을 겨누는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