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명리공감

선운의 오행에 대한 별난 견해를 재조명 (5/끝)

작성자oneof0|작성시간21.08.25|조회수1,560 목록 댓글 0

  초보자를 위한 ‘연봉보기’ 자동생성 엑셀파일도 준비 중이다. 초보자용이다. 명리 초보자가 아닌 분들은 자동생성 파일에 의존하면 실력이 안 늘 수 있다. 그래도 취미형 초보에게는 필요할 것이다.

  먼저 사주를 입력한다. 여기서는 오행만으로 해석하므로 성별이나 육신은 없어도 해석에는 문제없다. 

   [필터]에서 원하는 해석만 화면에 나타나도록 ‘O’만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사주에 따른 오행의 旺한 정도를 숫자로 나타나도록 설정해 두었다. 값이 없으면 표시가 생략되도록 해 두었다. 숫자 3이상이면 왕한 것으로 보고 해석하였다. 각 오행의 부가된 숫자를 보고 상호간에 상생상극을 유추해 보면서 자동생성의 결과와 본인의 해석을 적절히 조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자동 생성된 엑셀 파일의 결과는 어쩔 수 없이 약간의(^ ^) 오류도 포함하고 있다. 오행의 왕하고 약함을 따지는 경계가 명확하지 않아서이기도 하고, 아직 만든 이의 실력이 일천한 탓이기도 하다. 그냥 초보를 위한 도우미이다.

 

  모든 해석이 좋게 나오는 것도 아니고, 모든 해석이 나쁘게 나오는 것도 아니다. 좋은 해석에 끼인 안 좋은 해석을 보면서 스스로 조신해 지기를 바라고, 좋지 않은 해석에 끼인 좋은 해석을 보면서 스스로 너무 우울해지지 말기를 소원해 본다.

 

  어느 정도 튜닝을 거치고 나서, 초보자를 위한 ‘연봉보기’ 자동생성 엑셀파일은 배포할 예정이다.

 

 

--- (끝)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