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째 >
아침* 호텔체크인 -> 카우롱공원 -> 하버시티 -> 시계탑 -> 스타의거리 -> 시계탑인근 ->디즈니랜드(란타우)
// 하버시티 - 나단로드에서 허유산 망고쥬스와 비첸향육포, 크리스탈 제이드가든에서 딤섬먹기
스타의거리~시계탑인근 : 심포니 오브 라이트 감상 (20시)
저녁* 침사추이역 -> 몽콕역으로 이동 (빨간색 MTR이용) ->E2출구 또는 D3출구
// 레이디스마켓, 템플스트리트 야시장 구경 (흥정은필수)
< 2일째 >
* 침사추이에서 스타페리탑승 (진행방향 왼쪽에 있을것)
* 리펄스베이 - 편의시설무료(수영도무료), 탄하우사원(장수교, 인연석)
-> 스텐리마켓 ->머리하우스 등등
// 루씨즈-프렌치레스토랑, 와일드파이어-피자
* 스탠리에서 미니버스로 40분 소요(안내방송없음, 알아서 내려야함)
빅토리아공원 -> 잡화쇼핑(이케아,프랑프랑 등) -> 패션쇼핑(패션워크,타임즈스퀘어)
//크 리스탈제이드(완탕면,소룡포)
* 센트럴에서 15C 오픈버스나, 택시이용 (코즈웨이베이->센트럴 3정거장)
피크트램 이용하여 피크타워 -> 마담투소박물관
-> 야경구경 -> 롼콰이퐁
// 피크트램- 상행:오른쪽창가, 하행:왼쪽창가 (피크트램 줄이 심하게 김)
마담투소박물관-유명인 모형
롼콰이퐁-5시~9시 해피아워(맥주저렴), Dragon-I (유명한바)
< 3일째>
* 호텔체크아웃 -> 웨스턴마켓 -> 캣스트리트-> 헐리우드로드->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C출구)
-> 소호거리 -> 센터럴에서 IFC몰, 코즈웨이베이에 쇼핑 -> 공항
// NHA TRANG -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왼쪽에 키티상점보이면 하차 (쌀국수, pandan leaf wrapped beef)
타이청베이커리- 에그타르트(1개3.8HKS)
마카오를 가면 홍콩의 일부를 관광을 포기해야 합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셔야합니다.
< 마카오 가는 방법 >~ 홍콩섬에서 가는법. 구룡반도 침사추이( 로얄퍼시픽호텔 건물)에서 가는 방법도 있음.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9&dir_id=90206&eid=y0QQqgQy/aWUOtek4YCZmuoRZY//OPZc
< 마카오 하루 일정 >
차이나-홍콩 시티 페리터미널은 하버시트 옆에 위치, 로얄퍼시픽 호텔과 연결되어 있음. (자동발매기 있음) /페리에서 입국신고서 작성(여권과함께제출-> 입국신고서 뒷장은 출국신고서…꼭 보관)
hotel sintra 셔틀탑승 -> 카페네타 근처에서 하차
세나두광장 -> 세인트폴 대성당 -> 폴로공장->(10분도보) MGM카지노
그외 피셔먼츠워프나 그랑프리/와인박물관(버스이용), 기아요새(택시이용)
-> 26A버스이용 베네치안 이동 (꼴레안을 들렀다 가도됨)
-> 베네치안호텔 셔틀타고 마카오페리 선착장
// 세나도광장인근-3시간 / 베네치안 이동 30분 / 베네치안 3시간
세나두광장안 맥도날드맞은편-> 웡치케이(새우완탕면,소고기볶음밥,야채)
꼴레안->에그타르트
딤섬 ~ 세레나데가 전망때문에 유명합니다. 침사추이 남단 홍콩섬을 바라보는 전망은 짱이고 가격대비 만족도는 사람마다 천차만별.
바닷가잿로 만든 게살튀김같이 생긴것은 정말 맛있습니다. 메뉴판에 사진이 있으니 찾기 쉽습니다.
전복 등 이 들어간 것은 입맛에 맞지않아 물로 소스를 씻어내고 먹으니 좀 낫더군요.
자세한 것은 사진과 메뉴들을 정리해서 카페에 올릴 테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딤섬은 종류에 따라 비위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버시티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먹는 딤섬도 맛은 좋습니다.
중식의 느끼한 맛을 싫어하시는 분은 베지테리언용 딤섬을 드시면 됩니다.
* 허유산(망고디저트전문점) ~ 강추, 대부분 만족함.
카메론로드, 스타하우스, 카나본로드 등 여러군 데 있습니다. 침사추이쪽은 스타페리 터미널 앞 스타하우스 1층, 그리고 침사추이역에서 B2출구로 나가면 카메론로드를 따라 가면 파크호텔 가기전 카나본로드와 교차하는데 오른쪽으로 보면 길건너에 허유산이 보입니다. 하버시티 건너편에도 있음.
간판이 빨강이라 침사추이나 몽콕쪽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비첸향(육포전문점) ~ 강추, 우리나라와 달리 눅진눅진하며 별미입니다. 손이 끈쩍이는 것을 제외하면 별미입니다. 소, 돼지 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 시식도 가능합니다. 체인점으로 여러곳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래 본점은 싱가폴 차이나타운에 있는 것으로 아는데 홍콩에는 침사추이와 마카오의 육포거리에도 비슷한 육포를 팝니다.
* 에그타르트 ~ 침사추이등 몇군데 있고 우리나라제과점에서도 많이 팝니다. 마카오에도 유명한 에그타르트점이 있음.
* 망고스틴 ~ 아주 맛있는 과일입니다. 몰디브에서 처음 먹어보곤 어디를 가든 망고스틴을 파나 하고 찾아 다닙니다. 홍콩은 시장이나 곳곳에 있는 과일가게에서 파니 꼭 사드셔 보세요.
홍콩은 과일이 저렴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서는 제법 비싼 편이지만... 5000원어치 정도면 실컷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허유산의 망고쥬스나 에그타르트 보다 100배는 더 맛있습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