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5:1~11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작성자수호천사|작성시간26.06.22|조회수15 목록 댓글 0

고린도전서 15:1~11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2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5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6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주에 지금까지 대다수가 살아 있고 어떤 사람은 잠들었으며

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8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으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9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 받기를 감당하지 못할 자니라

10 그러나 내가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11 그러므로 나나 그들이나 이같이 전파하매 너희도 이같이 빋었느니라

 

예배 가운데 예언과 방언과 같은 은사들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와 교회 내의 질서에 대한 권면을 한 후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이 올바르게 깨닫지 못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진리와 복음에 대해 재차 설명하면서 바울이 처음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전했던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죽으심과 부활과 재림에 대한 진리를 확실히 이해하여 마음에 심어 놓고자 한다고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에 관한 복음을 굳게 지키고 분명한 목적이나 계획성을 가지고 신앙 생활하는 자는 구원 가운데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바울은 주꼐로부터 직접 받은 계시인 복음의 핵심에 대해 우선적으로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전하였는데 그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매장된 후 구약 성경에서 예언한대로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사흘 만에 부활하시고, 베드로에게 나타나시고 그 후에 열두 제자와, 오백여 명의 성도들에게 한 번에 보이셨으며 그것을 목격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생존하여 있고 일부분의 사람들은 죽어 부활을 기다라고 있으며, 그 후에는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 사도와 바나바와 실라와 같은 사도에게 보이시고, 마지막으로 미숙아와 같이 부족한 바울 자신에게도 나타나셨다고 말하며, 바울은 과거 자신이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여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막은 걸림돌과 같은 존재였으므로 같은 사도들 중에서도 가장 미천한 자이며 사도라는 호칭을 받기도 합당하지 않고 부끄러운 자이지만, 이렇게 복음에 대한 방해자였던 자신이 사도가 되어 복음의 증인이 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한 것이며 그 은혜를 헛되게 하지 않기 위해 바울은 다른 어떤 사도보다 최선을 다해 노력과 수고를 하였는데 그러한 수고와 노력도 자신의 것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하면서, 바울 자신이나 다른 사도들도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해 구원의 큰 은혜를 받았음을 전파하듯 고린도교회 성도들과 이러한 동일한 복음을 믿게 되었었는데 부활을 부인하는 다른 복음을 가진 자들이 교회에 들어와 고린도교회 성도들을 미혹함으로 많은 성도들의 믿음이 흔들리고 있다고 지적하는 것을 보며, 참된 진리를 왜곡하며 온갖 거짓과 속임수로 훼손된 복음이 난무하는 이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로서 십자가의 복음이면 충분함을 믿고 어떠한 미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말씀 위에 굳게 서는 자가 되고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시기 위해 보내주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셨으며 지금 나의 삶 가운데 살아 역사하심을 굳게 믿고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그 날 우리도 부활하여 영광의 주님을 뵈올 것을 소망하며 주님 다시 오실 떄까지 주의 길을 가는 자가 되며 구원받을 자격이 전혀 없는 죄인된 나를 구원하시고 주의 백성 삼으심에 나의 어떠한 공로도 없음과 이 구원과 믿음이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나를 위해 생명을 주신 주님을 위하여 나도 나의 삶을 드려 십자가의 길을 걸으며 순교자의 삶을 사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