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쌤이 나눠주신 자료를 읽고있는데요..
중주와 합주 설명이 여기저기 분산되어 있으면서 약간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되어있어서..확실하게 구분이 안되네요..
중주-두 사람 이상이 각각 다른 악기로 함께 연주하는 형태..라고 되어있고..
합주- 각 성부가 2개 이상의 악기로 구성되어 연주하는 형태..라고 되어있어요.
그런데 리코더 중주라는 것이 있더라구요..이건 한 악기로 연주하는 것인데.중주라는 말이 붙었구요..
다른 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중주란 2명 이상의 사람이 각각 한 성부를 맡아 연주하는 것을말한다..라고 되어있어요...여기서 합주랑 약간 헷갈리네요..
성부가 나뉘어져 있는 것을 연주하는 것이 합주와 중주의 큰 차이인가요??
알려주세용^^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luminous 작성시간 10.02.20 음.....;; 갑자기 헷갈린...... 합주는 예를들어 '시나위합주'처럼 각 악기 1명씩만 있어도 합주라고 하죠. 양악으로 하면 각 성부에 2개 이상 악기가 맞는것 같고요. 중주는 특별히 신경쓰시지 않아도 될것이... 리코더2중주, 피아노3중주를 볼 때 악기 종류는 별 상관 없어보이네요. 단지 성부만 다른 것 같네요. '성부가 나뉘어져 있는 것'을 큰 차이점으로 삼는 것은 합주와 제주, 혹은 중주와 제주 같습니다. 맨 위에 중주 설명에 '다른 악기'가 혹시 another 악기는 아닐까... (니악기 내악기;;) 죄송;;; ㅋㅋㅋㅋ
-
작성자엔데 작성시간 10.02.21 중창과 합창의 차이도 궁금해요. 설명 보니까 둘 다 성부 나눠서 부르는 거라고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