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fo2s 에어울프 고장문의(개초보)

작성자강학익| 작성시간26.06.09| 조회수0| 댓글 11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미니헬기매니아 작성시간26.06.10 일단, 메인로터 미장착 상태에서 스로틀을 올리면서 메인헤드와 테일로터 모두 잘 도는지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둘 다 스로틀을 올릴때 알피엠이 증가한다면, 그리고 스로틀을 내릴때 알피엠이 감소한다면 큰 이상 없을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강학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0 아 그러고보니 스로틀 올리거나 내려도 메인로터 rpm은 변함이 없네요 ... 근대 스로틀 쭈욱 내리고있으면 메인로터가 멈추긴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미니헬기매니아 작성시간26.06.10 강학익 메인헤드 알피엠이 스로틀 최하단에선 제로인데 그렇지 않은 상황에선 스로틀 위치에 상관없이 고정되어 있다는 건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 작성자 양인규(유지경성) 작성시간26.06.10 테일 모터타입이면 ..정상이죠..로터끼우고 테스트비행 해보세요..
  • 답댓글 작성자 강학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0 테일이 모터타입이 맞는대 이런타입은 원란 좌회전시에만 rpm이 상승한다는 말씀이시죠?
    근대 rpm이 너무높고 테일로터 장착후 손에서 테스트시 꼬리쪽이 살짝 휠정도 무섭게 돌아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 양인규(유지경성) 작성시간26.06.10 강학익 로터달고 띄우면 답나옵니다..테일자이로문제면 뱅글뱅글돌고..그러면 기판교환..뜨면 그나마 덜 견적..
  • 답댓글 작성자 미니헬기매니아 작성시간26.06.10 강학익 인터넷에 올려진 제품 사진을 자세히 보니까 테일로터가 우측이 아니라 좌측에 있네요 이 경우엔 좌회전시 테일로터가 바람을 내뿜어줘야 하니까 테일로터 알피엠이 올라가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근데 위에도 썼지만 메인헤드가 스로틀 위치에 상관없이 고정되어 있는데 스로틀 최하단에선 또 멈춘다는게 좀 이상한 거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 양인규(유지경성) 작성시간26.06.10 미니헬기매니아 제가 님을 설득하려는게 아니라...제가 경험했던걸 알려주는겁니다...이런저런 자료 필요없고 실질적인 테스트부터 해보시길..그리고 헬기 모델도 같이 올려주면 좀더 정답에 가까운 정보가 나올겁니다..
  • 작성자 강학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0 아무래도 메인보드까지 교체해봐여 할거같습니다.. ㅜ 테일모터가 한방향 회전시에만 rpm을 높이는것에 원리도 이해가 조금되었고요.. 헌대 rpm이 지나치게 높고 스틱을 놓아도 rpm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우측으로 입력을 몇번넣어야 줄어들고요
    .또한 고도위아래 스로틀 조작시 메인모터 rpm도 변화가 없고... 그 로터샤프트에서 위아레로 움직이는것도 작동을 안하기도 하고 너무 머리가 아프네요
  • 답댓글 작성자 미니헬기매니아 작성시간26.06.10 스로틀을 올리면 스와시플레이트도 같이 올라가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그대로 있다면 문제가 확실히 있는 거네요 일단은 메인보드&변속기&서보들 모두 다 문제가 생긴 거 같아요 제 생각엔 현재 견적 나신 게 높은데서 떨어진 것도 크지만 그 보다는 물이 들어가서 회로들의 일부가 망가진 게 아닌가 판단됩니다 여러 정황상 살리기가 만만치 않아 보이고 이래저래 살린다 해도 금액적으로 거의 기체 한대값이 나올 듯 보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강학익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0 미니헬기매니아 일단 메인보드랑 몇가지 추가주문했습니다. 여기까지해보고 안되면 이쁜게조립해서 장식이나 해야지요 두분답변 너무고맙습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