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미니헬기매니아작성시간26.06.10강학익 인터넷에 올려진 제품 사진을 자세히 보니까 테일로터가 우측이 아니라 좌측에 있네요 이 경우엔 좌회전시 테일로터가 바람을 내뿜어줘야 하니까 테일로터 알피엠이 올라가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근데 위에도 썼지만 메인헤드가 스로틀 위치에 상관없이 고정되어 있는데 스로틀 최하단에선 또 멈춘다는게 좀 이상한 거 같아요
답댓글작성자미니헬기매니아작성시간26.06.10
스로틀을 올리면 스와시플레이트도 같이 올라가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그대로 있다면 문제가 확실히 있는 거네요 일단은 메인보드&변속기&서보들 모두 다 문제가 생긴 거 같아요 제 생각엔 현재 견적 나신 게 높은데서 떨어진 것도 크지만 그 보다는 물이 들어가서 회로들의 일부가 망가진 게 아닌가 판단됩니다 여러 정황상 살리기가 만만치 않아 보이고 이래저래 살린다 해도 금액적으로 거의 기체 한대값이 나올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