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은사기질테스트

사랑의 진단테스트

작성자생각하는어부|작성시간06.09.24|조회수86 목록 댓글 0

이 판 석  강사      안양대신학대학원,    (사) 가정행복연구원 대표이사

                    전국 신바람 나는 가정행복 만들기 강사, 

 


주제/ 사랑 진단 테스트

 


성경본문: 고전 13:4-7절           

   오늘 읽은 본문 말씀은 고린도 전서 13장은 하나님의 사랑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사랑 장으로서 구체적으로 사랑을 어떻게 행동으로 옮길 것인가 사랑의 특성 열다섯 가지에 대해서 잘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그 사랑을 증거 하는 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하나님의 사랑을 주의 종과 간호원을 통해서 그 사랑에 힘에 의해서 이 죄인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죽어가면서도 하나님이 어디 있어 예수 믿는 사람을 철저히 저주하고 그들을 상대도 하지 아니했습니다. 그 만큼 못된 죄인이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그 하나님의 사랑을 만났습니다.

 


1.  사랑은 참을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 본문 13:4절 상반 절에 사랑은 “오래 참고” 로 시작이 됩니다. 엡4:2절에도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 용납하고 시간과 사랑은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시간을 갖고 참을 줄 알아야 합니다.

사랑은 오래 참는 것입니다. 사랑이 인내인데 내가 다른 사람이 잘못을 고치도록 시간을 내어 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동일한 잘못을 해도 하나님께서는 인내하심으로 오늘도 참고 계십니다.  오래 참음은 끝까지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의 사랑의 진단 사랑은 1, 2, 3번 중에 어느 것에 해당합니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하여 계속 인내하는 것과 같이 우리도 부부에 대해서 인내할 줄

 알아야 합니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참아 줄 때) 살아 역사하게 됩니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서두를 때에) 그 사랑은 죽어 가고 있습니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기다릴 수 ) 없을 때 그 사랑은 죽은 것입니다.

   

  내 남편이 잘 못할 때에 아내는 용서해 주고 참아 주어야 합니다. 내 아내가 잘못 할 때에 남편은 용서해 주고 참아 주는 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께 사랑은 참아 주는 것이 사랑입니다. 부부가 서로 참지 못할 때에 기다릴 수 없을 때에 그 사랑은 이미 죽은 것입니다. 우리 잘못한 사람이 있으면 이제 참고 용서해 주시는 기다리는 축복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사랑은 시간을 내어서 돌보아 주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 4절 중반 절에 보니 “사랑은 온유하며” 사랑은 온유해야 하는데 쉽게 이야기하면 친절 하라는 것입니다. 친절하다는 것은 매일 매일의 삶에서 세부적인 사항까지도 서로 돌봐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은 부부나 이웃을 어떻게 돌 봐 주어야 할 것을 압니다.

 온유 란? 친절이란? 내가 다른 사람들의 실제적인 필요한 것을 채워 주는 것입니다. 즉 내 자신이 희생해서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 주는 것을 말합니다. 친절함이란 시간을 내어서 돌보아 주는 것 희생하라는 것입니다. 부부가 행복할 수 있는 것은 내 자신이 희생해서 내 남편이 부족한 것을 채워 줄 때에, 내 아내가 부족한 것을 채워 줄 때에 그 사랑은 계속 지속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과의 자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사랑의 하나님께서 우리를 돌봐 주시고 용서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잘해서 자녀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누리고 삽니다. 우리 이제 희생하고 삽시다. 시간을 좀 내어서 세상 가운데서 방황하고 있는 형제, 자매를 만나서 필요를 채워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랑의 진리는 부부가 부족한 것을 채워 주는 것이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돌보아 줄 때)에 살아 역사 하신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잊어버릴 때)에 죽어간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무관심) 할 때는 그 사랑은 죽은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려 분! 부부에게도 이웃에 우리의 사랑이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이제 그 사랑을 나누어주는 축복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립니다.


3. 사랑은 상대방을 신뢰하고 겸손히 인정해 주는 것입니다.

   4절 하반 절에 “사랑은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라고 말씀합니다. 시기하는 것, 자랑하는 것, 교만한 것은 실상 불완전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내가 가진 것 보다 더 나은 것을 가지고 있을 때에 우리는 시기하게 되기가 쉽습니다.

자랑을 많이 하거나 교만한 것은 자신이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인간관계에서 있어서 서로 믿고 그 사람을 인정해 주려고 하는 안정감이 아주 필요합니다. 상대방을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에 가능한 것입니다.

 


사랑의 진리는 인정해 주는 것입니다.

 사랑의 진리는 “ 사랑은 (신뢰할) 때에 살아 역사하신다.

 사랑의 진리는 “ 사랑은 (의심하기) 시작 할 때에 죽어간다.

 사랑의 진리는 “ 사랑은 (의지하지) 못할 때에 그 사랑은 죽은 것입니다.

상대방을 신뢰할 때에 그 사랑은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 할 때에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내 아내를 신뢰하고 내 남편을 신뢰할 때에 그 사랑은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남편을 겸손히 인정해 줍시다. 내 아내를 인정해 줍시다.

 


4. 마지막 네 번째로 사랑은 거저 주는 것입니다.

   본문 5절에 “사랑은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안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가지 아니하며”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주고받는 인간관계가 여려 가지입니다. “내가 받고 너는 준다.” “네가 주었기 때문에 준다.” “네가 주고 또 준다.”  최고의 사랑은 거저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거저 주고 또 주는 것입니다.

로맥틱 한 사랑은 계속 관심을 요구하지만 진정한 사랑은 계속 관심을 주는 것입니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줄) 때에 살아 역사하신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은 (받는 대로) 줄려고 할 때에 그 사랑은 죽어간다.

 사랑의 진리는 사랑을 (받으려고) 할 때에 그 사랑은 죽은 것입니다.

 


결론을 내리겠습니다.

  사랑은 거저 주는 것입니다. 희생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남이 부족한 것을 채워 주는 것입니다. 고전 13:7절에서 “사랑은 모든 것을 참으면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니라.”

 


사랑은 희생하는 것입니다.

 사랑의 진리는“사랑은(감정을) 초월해서 (말씀)대로 행할 때에 살아 역사하신다. 

 사랑의 진리는“사랑 (행하지) 아니할 때에 죽어간다.

 사랑의 진리는“사랑은 (느낌이나 감정)대로만  할 때에 이미 그 사랑은 죽은 것입니다.

부부는 부족한 것을 받으려고 결혼 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것을 채워 주기 위해서 결혼하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부부들이 부족한 것을 주지 않고 받으려고 하는 것에 문제가 있다.

 


1번에 해당된다면 건강한 사랑입니다.  해결방안: 계속 믿음으로 신앙생활 하시면 됩니다.

2번에 해당된다면 병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해결방안: 기도하시면 됩니다.

3번에 해당된다면 이미 병이 들었습니다.    해결방안: 찬양과 말씀과 기도로 다시 무장해야 합니다.

여러분 중에 혹시 3번에 해당된다면 이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치료 받아야 할 문제입니다. 

 


참 사랑은 느낀 대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행동이 감정을 바꾸어 놓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고백해도 성령은 그 사람을 더 사랑하라고 충고합니다. 사랑을 할 수 있는 그 비결은 예수님을 영접해야 하며 사랑의 사람을 살기 위해서는 말씀묵상, 기도묵상, 말씀 순종이 있어야 합니다. 사랑의 삶은 절대로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영접하고 성령의 삶이 이어질 때에 가능하게 됩니다. 이 삶이 바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사랑은 결코 받으려고 하는 것은 사랑이 아닙니다. 사랑은 하나님의 본질입니다. 그 주님의 사랑 아가페의 사랑으로 이제 우리 모두 거저 주는 사랑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시는 축복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을 드립니다.

 


결론/ 상담은 하나님(신)의 사랑이 아니고는 바른 상담을 할 수 없습니다.  상담은 나에게 없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는 줄  수가 없습니다. 단순히 상담 학문으로 그 사람을 치료하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습니다. (천사의 언어, 생명의 언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