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11일 (목)
오늘로 우리 아이들과 어깨동무유치원 생활을 함께 한지 100일째 되는 날입니다.
처음 만날때 조금 힘들어한 친구도 있었고,
엄마랑 헤어지기 싫어했던 친구,
또, 너무 재밌게 금방 친해졌던 친구...
여러 친구들이 있었었지요 ㅎㅎ
100일째 되는 오늘,
모든 친구들이 유치원에 잘 적응하고,
건강하고, 씩씩하고, 즐겁게 잘 지내온 친구들이 너무 대견하고, 감사하여
우리 친구들을 격려하며, 다양한 100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100일 기념 포토존도 만들었어요~~~
축하행사가 시작되기 전 반별로 포토존 촬영도 있었습니다.
포토존에서 추억을 담고,
오전시간에 100일 축하파티를 위해 강당에 모두 모였습니다.
손가락 10개를 모두 펴고,
10번을 외치며 100일 축하를 소리치며 자축합니다^^
원장님의 사회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지나왔던 얘기들을 나누며 모두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자라 준 우리 어깨동무 친구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지난 100일동안 지나온 날들과 행사들을 영상으로 관람하며, 추억해 봅니다~~~
불과 100일(?) 전의 일인데,
까마득 했던 과거의 모습을 보는듯 신기해하며, 엄청 즐거워해요^^
아이들의 표정이 너무 다양하고, 예뻐서 버릴 것이 없네요...ㅎㅎ
첫 입학 이벤트로 진행했던 판타지랜드, 마술인형극 관람, 내수면 생태공원 현장학습, 텃밭활동,발레 수업, 체육활동,
도자기 체험활동, 숲 놀이, 딸기 체험활동, 지구의날 행사, 생존수영, 어린이날 행사, 봄소풍, 인형극 관람, 대파수확,
온가족 운동회, 보건소 현장학습, 선거놀데이,도립미술관 피카소 작품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실에서의 재밌는 수업과 활동들을 쭈욱 돌아보았어요^^
100일동안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지내온 옆의 친구들과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나눕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어깨동무 친구들 함께 화이팅을 외칩니다!!!!!
모두 박수로 100일 축하를 마무리하고,
이어 100일을 축하하며 마련한 어깨동무 뷔페식당으로 이동하여,
축하의 만찬을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깨동무뷔페를 소개드립니다.
지난 선거놀데이때 그동안 어깨동무에서 함께 하였던 여러가지 음식들 중에서
우리 아이들이 좋아했던 음식을 엄선하여,
그 중에서도 더 좋아하는 음식들을 투표하여 우리 아이들이 선택한 음식들로 뷔페 음식을 준비하였습니다.
뷔페가 차려지기 전 모습예요~~~
조리사님이 정성껏 만드신 요리들을 선생님들이 아이들이 먹기 좋도록 세팅하고 계십니다.
세팅완료된 어깨동무 뷔페예요^^
오늘의 음식들을 소개드립니다.
백미, 어묵탕, 오이무침, 멸치볶음, 김치, 김 등 밥과 반찬류예요~~
| 탕수육, 치킨, 돈가스, 떡볶이, 그리고, 어깨동무텃밭의 상추예요~~~ |
마지막으로 디저트 종류입니다.
시원한 수박과 망고푸딩, 달콤한 쿠키예요~~
이제 100일 축하 뷔페를 맘껏 즐깁니다.
동생들인 별누리반 친구들부터 식사를 시작합니다.
맘껏, 먹고 싶은 것, 먹고 싶은 만큼....자유롭게 고르면, 선생님께서 담아주십니다.
각자의 취향대로 고르고, 담은 식탁입니다 ㅎㅎ
별누리반 친구들은 푸딩과 쿠키는 식사 후에 한번더 와서 담는 것으로...
푸짐하게 한가득 담고 교실로 이동하는 친구들예요~~
별누리반 친구들의 배식이 끝나고, 교실로 왔습니다.
각자 개성껏 담은 식사입니다^^
이제 내가 고른 식사로 맛있게 100일 축하파티를 즐기며 식사합니다~~
모두 맛있게 드세요~~~^^
그 어느때 식사시간보다 표정이 밝은 것 같아요 ㅎㅎ
이어 달누리반의 식사타임입니다.
식사 시작 전 달누리반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달누리반 친구들 맛있게 한그릇 뚝딱 하시고, 재방문 해 주셨습니다 ㅎㅎ
산누리반 친구들의 식사모습입니다.
오늘 하루 온종일 100일 축하 분위기로 떠들썩하고, 흥겨운 분위기가 계속 되었습니다^^
특히, 뷔페는 정말 인기 폭발였습니다 ㅎㅎ
평소엔 잘 안먹던 음식도...
평소엔 조금씩만 먹던 음식도...
오늘은 모두 맛있게 잘 먹고, 평소보다 훨씬 많은 양의 식사를 한 것 같아요~~~
100일동안 건강하고, 씩씩하게 잘 자라준 우리 어깨동무 친구들!!!
이제 남은 260여일도 더 건강하고, 씩씩하고, 행복하게 지내고,
몸도 쑥쑥 자라고, 지혜도 쑥쑥 자라서
꿈 꾸는 것들 모두 이루고, 인류를 위한 소중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100일을 축하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산누리반 선찬율 엄마 작성시간 26.06.11 아... 오늘 생각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카페에 올라온 100일 행사 사진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반갑고 좋네요🥹 사무장님 덕분에 찬율이 얼굴을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실컷 볼 수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윤서현맘 작성시간 26.06.12 서현이가 백일파티엄청 기대하고 있었는데 사진보니 정말 즐거워보이네요^^
-
작성자산누리반하린맘 작성시간 26.06.12 유치원에서 뷔페한다구 집에서도 하고싶다고 하여 저녁홈뷔페를 했었어요~ 친구들과 함께하니 즐거웠나봐요~
-
작성자안유빈맘 작성시간 26.06.16 100일 챙기는 유치원은 어깨동무 뿐일꺼라면서 👍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하루를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낼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