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6년 어깨동무앨범

진해박물관 현장학습

작성자사무장|작성시간26.06.12|조회수76 목록 댓글 1

2026년 6월 12일 (금)

 

"우리 동네" 단원을 학습하며,

오늘은 "진해 박물관"으로 현장학습을 다녀왔습니다.

박물관에서 우리 동네인 진해의 역사도 알아보고,

진해탑 전망대에 올라가 진해 시가지 전체를 둘러보며,

우리 동네에 관하여 알아보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황산공원 모노레일카 타는 곳으로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모노레일카를 타고, 진해박물관으로 갈 예정입니다.

모노레일카 이용안내입니다^^

달누리반, 별누리반  친구들이 도착하여, 모노레일카 탑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노레일카가 도착했습니다.

모노레일카를 타러 이동합니다.

오늘 처음 타보는 친구들도 있네요~~

별누리반 친구들~~~

달누리반 친구들~~

이렇게 두대의 모노레일카를 타고 제황산 꼭대기에 위치한 진해박물관으로 출발합니다.

별누리반과 달누리반이 먼저 도착하여 활동을 시작하고,

산누리반은 두번째팀으로 활동할 예정예요~

출발하자,

우리 동네가 점점 넓게 눈에 들어옵니다.

1분이 채 안된 것 같은 시간에 365계단 높이의 제황산 꼭대기에 도착하였습니다.

 

진해박물관 앞에서 인증샷을 담습니다.

달누리반 친구들입니다.

별누리반 친구들예요~

 

2층에 박물관이 있고,

박물관 관람 후 3층과 7층 전망대에서 우리 동네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박물관으로 이동합니다.

진해박물관 입구입니다.

진해박물관 주변의 옛모습을 살펴보아요~~~

옛날의 우리 선조들이 사용하던 물건들도 살펴보아요~~

우리 동네 진해의 옛날 모습도 영상으로 살펴봅니다.

진해의 역사입니다.

3층 테라스예요~

전망도 좋고,

넓은 테라스가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도 좋은 곳입니다.

7층 전망대로 이동합니다.

전망대로 올라오니,  진해 시가지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모두 우리집 찾기에 여념이 없네요 ㅎㅎ

전망대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니 산누리반 친구들이 도착합니다.

산누리반 친구들을 불렀더니,

위로 쳐다보며 반깁니다^^

바로 뛰어 내려와 산누리반 친구들의 모습도 담았습니다^^

그 사이 별누리반 친구들이 3층 테라스로 내려와 맘껏 뛰어놀며,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별누리반 친구들의 이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

산누리반 친구들의 박물관 관람하는 모습입니다.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7세 친구들이라 동생들보다 훨씬 진지하게 관람을 합니다.

멋진 벚꽃 아래서 친구들과 추억도 담습니다.

먼저 도착하여 활동을 마친 달누리반 친구들은 내려가는 모노레일카를 기다리고 있어요~~

바깥으로 나오니 별누리반 친구들이 노래를 부르며,  여유롭게 산책을 하고 있네요~~

전망대에서 7세 형아들의 목소리가 들려,

전망대를 향해 형아들을 부르는 모습입니다 ㅎㅎ

아이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러, 다시 7층으로 올라왔습니다.

한 곳도 놓치지 않으려는듯,

전망대를 몇바퀴를 돌며 진해 시가지를 열심히 관찰합니다.

 

모노레일카를 기다리는 동안,

우리 친구들의 모습입니다.

이제 모든 활동을 마치고 유치원으로 돌아갑니다.

교실에서 배웠던 우리 동네...

이제 이렇게 밖으로 나와 박물관과 전망대를 통하여 전체와 과거의 모습들까지 체험하니

우리 아이들이 우리 동네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오늘은 체코와 월드컵 첫 경기가 있는 날!!!!

유치원으로 돌아가 얼른 식사를 하고,

월드컵 응원을 할 예정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산누리반신예린엄마ෆ | 작성시간 26.06.12 오늘 햇빛도 좋아서 굿굿👍🏻🫶🏻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