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결국 '너무'가 문제입니다

작성자선규|작성시간26.06.19|조회수25 목록 댓글 2

 


◈ 결국 '너무'가 문제입니다 ◈


아일랜드 옛 시집에

"어느 아일랜드王의 충고" 라는 글이 있습니다.
너무 나서지도 말고, 

너무 물러서지도 말라.
너무 나서면 
가벼운 사람으로 여길 것이고,
너무 물러서면 
무시할 것이다.



너무 거만하지도 말고, 
 너무 겸손하지도 말 라.
너무 거만하면 

까다로운 사람으로 여길 것 이고,
너무 겸손하면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너무 떠들지도 말고, 
너무 침묵하지도 말라.
너무 말이 많으면 말에 무게가 없고,
너무 침묵하면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다.
너무 강하지도 말고, 
너무 약하지도 말라.



너무 강하면 부러질 것이고,
너무 약하면 부 서질 것이다.
결국 '너무'가 문제입니다.
너무 바쁘게 살지 말고,

조금은 여백이 있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보지 못했던 것이 보입니다.
그래야 보이지 않았던 것이 보입니다.

그래야 행복이 보입니다.

- 받은 글 옮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명아주 | 작성시간 26.06.20 적당하게 알맞게 살아가야 하지 않을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우정 | 작성시간 26.06.20 좋은글 작품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