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사│합격 후기

1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필기 61, 실기 63 ^^;;)

작성자로니에르|작성시간26.06.17|조회수35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49세 직장인(대학은 제어계측공학 전공했습니다)

 

어제 꼭나옴 강의 때 이상적인 점수로 합격한 로니에르다크(유튜브 아이디)입니다..ㅎㅎ

 

이번 1회 공부했던 방법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필기시험은 접수날짜를 잘못 알아서 2월 5일에 시험봤습니다(약 18일 정도 공부했습니다.)

솔직히 필기시험은 운으로 합격한것 같습니다..우연히 유튜브에서 김상훈 교수님 채널을 알게되어

 매일 10~20분은 회식을 해도 꼭나옴시리즈 하나씩은 프린트해서 봤습니다.

시험보기 몇일전 김상훈교수님의 1회 필기 복원 강의도 매일 봐서 61점 턱걸이로 운좋게 합격했습니다.

 

CBT시험이 처음(20년만에 시험을 처음봐서)이라 최종합격자 발표까지 그냥 기다리다가

최종합격 발표후, 파이널+단답, 과년도 기출 문제집 구입해서

평일은 퇴근후 도서관에서 10시까지(3~4시간) 공부, 주말은 6시간정도 공부했습니니다.(약 40일가량)

일단 파이널을 3회독 풀고,(단답은 시간상 못봤습니다.)

과년도는 25년부터 역순으로 18년도까지 한번씩 풀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엔지니어랩 무료 모의고사 2회분 받아서 풀어보고

실기시험 응시 했습니다.

가채점이 간당간당해서(아는문제 실수로 틀린게 10점 가량 됐습니다..) 맘 졸이며 2달가량 기다린 끝에 

이것또한 턱걸이 63점 합격했습니다..

 

김상훈 교수님이 말씀하신, 공부는 못해도 정보력은 있어야 한다는 말씀이 맞았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시는게 합격의 지름길인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김상훈 교수님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

저희 카페는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규정을 정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조항에 해당하는 활동을 할 경우 활동정지 7일 이상이며, 무통보 조치됩니다.

1) 글자수 100자 이하 작성시

2) 게시판 성향과 다른 글 작성시 : 이야기방, Q&A, 후기글 등 게시판 선택 필수

3) 도배글 작성시 : 게시판 다르게 도배글도 적용

4) 성의없는 글, 댓글 작성시 : ㅈㄱㄴ, 화이팅 등 단답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전기매니저 | 작성시간 26.06.21 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유튜브 라이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