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기지국이 노다지"…정부·통신3사, 1800억 '도시광산' 캐낸다 작성자새천년|작성시간26.06.11|조회수3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https://v.daum.net/v/20260611150156734"버려진 기지국이 노다지"…정부·통신3사, 1800억 '도시광산' 캐낸다[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정부가 국내 통신 3사와 손잡고 버려지는 기지국, 중계기, 서버 등 폐통신장비에서 희토류와 핵심 광물을 직접 캐내는 순환 체계 구축에 나선다. 그동안 해외로 유출v.daum.net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