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시험 한번 실수하면 끝장”... 자퇴하고 ‘내신 리셋’ 늘고있다 작성자새천년|작성시간26.06.20|조회수5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https://v.daum.net/v/20260620110551173“고1, 시험 한번 실수하면 끝장”... 자퇴하고 ‘내신 리셋’ 늘고있다내신 때문에 고등학교 1학년 자퇴 후 재입학하는, 이른바 ‘내신 리셋(reset)’을 고민하는 학생·학부모가 잇따르고 있다. 내신 5등급제 전환 이후 ‘한번 실수가 대입을 망친다’는 학생·학부모v.daum.net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