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0명 중 9명 "오프라인 간편결제 해봤다"… 고령·저소득층 접근성은 낮아 작성자새천년|작성시간26.06.20|조회수31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https://v.daum.net/v/20260620110118109[여론 속의 여론] 국민 10명 중 9명 "오프라인 간편결제 해봤다"… 고령·저소득층 접근성은 낮아이제 지갑 없이 외출하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편의점에서는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대고,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비밀번호나 생체인증만으로 결제가 끝난다. 이러한 소비 방식을 통틀v.daum.net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