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받아도 월 70만원뿐…“노후, 현금흐름부터 다시 짜야” 작성자새천년|작성시간26.06.15|조회수4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https://v.daum.net/v/20260615151936372연금 받아도 월 70만원뿐…“노후, 현금흐름부터 다시 짜야”(종합)[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국내 은퇴연령층의 연금 수급률은 높아졌지만 월평균 연금 수급액은 70만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일자리는 평균 53세 전에 끝나는 경우가 많아 은퇴v.daum.net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