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다시 웃어보자
인생이란 고개를 넘다가 보면
눈물 한 방울쯤은 흘리는 거지
비바람 몰아쳐도 괜찮아
지나가면 햇살이 웃어주잖아
힘을 내라 다시 웃어보자
오늘보다 내일은 더 빛나니까
가슴 펴고 크게 외쳐봐
나는 할 수 있다 말해봐
어깨가 무겁다고 고개 떨구지 마
당신은 이미 충분히 잘해왔어
넘어져도 괜찮아 일어나면 돼
그게 바로 인생이라는 거야
힘을 내라 다시 웃어보자
오늘보다 내일은 더 빛나니까
가슴 펴고 크게 외쳐봐
나는 할 수 있다 말해봐
세상이 등을 돌린 것 같아도
당신 편은 분명히 있단다
지금 이 순간도 의미 있어
당신은 소중한 사람이야
힘을 내라 다시 웃어보자
오늘보다 내일은 더 빛나니까
가슴 펴고 크게 외쳐봐
나는 할 수 있다 말해봐
힘을 내라 다시 웃어보자
오늘보다 내일은 더 빛나니까
가슴 펴고 크게 외쳐봐
나는 할 수 있다 말해봐
# 발라드#너는 충분해
조용히 흐르는 이 밤에
지친 마음을 내려놓고
아무 말 없이 눈 감으면
따뜻한 숨결이 들려와
힘을 내, 넌 충분히 빛나
흔들려도 괜찮아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너는 이미 충분해
세상이 널 몰라준다 해도
괜찮아 그건 중요하지 않아
네가 얼마나 소중한지
이미 나는 알고 있으니까
힘을 내, 넌 충분히 빛나
흔들려도 괜찮아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너는 이미 충분해
눈물 속에 담긴 이야기
아픔마저 널 만들었지
그 모든 시간 지나가면
더 단단해질 거야
힘을 내, 넌 충분히 빛나
흔들려도 괜찮아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너는 이미 충분해
힘을 내, 넌 충분히 빛나
흔들려도 괜찮아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너는 이미 충분해
#재즈#스마일 어게인
텅 빈 거리 위를 걸어가다
문득 멈춰 선 나의 그림자
흔들리는 마음 속에서도
리듬은 계속 흐르고 있어
스마일 어게인, 힘을 내
리듬에 몸을 맡겨봐
흐르는 멜로디 따라
다시 웃어보는 거야
어두운 밤이 길어질수록
별빛은 더 또렷해지듯
지금의 너도 그렇게
조금씩 빛나고 있어
스마일 어게인, 힘을 내
리듬에 몸을 맡겨봐
흐르는 멜로디 따라
다시 웃어보는 거야
한 걸음씩 천천히라도
멈추지만 않으면 돼
너의 이야기는 계속돼
끝나지 않은 노래처럼
스마일 어게인, 힘을 내
리듬에 몸을 맡겨봐
흐르는 멜로디 따라
다시 웃어보는 거야
스마일 어게인, 힘을 내
리듬에 몸을 맡겨봐
흐르는 멜로디 따라
다시 웃어보는 거야
#민요#일어나 보세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
눈물 짓던 그 마음 안고
한 걸음 두 걸음 내딛으면
새날이 밝아오네
에헤라디야 힘을 내보세
사는 게 다 그런 거지
웃으며 넘어가 보세
우리네 인생사
바람아 불어라 힘차게 불어라
내 마음 흔들어 깨워다오
잠들었던 용기 다시 꺼내
일어나 보세
에헤라디야 힘을 내보세
사는 게 다 그런 거지
웃으며 넘어가 보세
우리네 인생사
구름이 걷히면 달이 뜨듯
슬픔도 지나가리라
굳은 마음 풀어내고
다시 살아보세
에헤라디야 힘을 내보세
사는 게 다 그런 거지
웃으며 넘어가 보세
우리네 인생사
에헤라디야 힘을 내보세
사는 게 다 그런 거지
웃으며 넘어가 보세
우리네 인생사
#기타송#오늘도 괜찮아
작은 기타 하나 들고서
혼자 부르는 이 노래
서툰 목소리라도 좋아
진심이면 충분하니까
힘을 내 오늘도 괜찮아
조금 느려도 괜찮아
너의 길을 걸어가면
그걸로 충분한 거야
넘어지고 또 넘어져도
다시 걷는 게 중요해
천천히라도 괜찮아
멈추지만 않으면 돼
힘을 내 오늘도 괜찮아
조금 느려도 괜찮아
너의 길을 걸어가면
그걸로 충분한 거야
햇살이 비추는 그날에
웃으며 말할 수 있길
참 잘 버텨왔구나
참 잘 해냈구나
힘을 내 오늘도 괜찮아
조금 느려도 괜찮아
너의 길을 걸어가면
그걸로 충분한 거야
힘을 내 오늘도 괜찮아
조금 느려도 괜찮아
너의 길을 걸어가면
그걸로 충분한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