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부모참여수업 (도담반)

작성자도담2반 박혜진교사|작성시간26.06.18|조회수70 목록 댓글 4

오늘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부모참여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도담반 친구들 모두 엄마와 할머니께서 귀한 걸음으로 참석해 주신 덕분에, 교실이 사랑과 온기로 아주 꽉 찬 느낌이었답니다. 🥰❤️ 가족과 함께해서인지 우리 아이들의 입가에는 평소보다 더 환한 미소가 떠나지 않았고, 기분 좋은 설렘과 웃음이 가득한 하루였습니다. 😉🎶
​오늘 도담반은 가족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아주 멋진 놀이들을 해보았어요! 🌏✨

​첫 번째 놀이, 🐳 [플라스틱의 변신! 멋진 잠수함 만들기]
환경 동화책을 다 함께 집중해서 읽은 후, "우리도 플라스틱을 멋지게 재활용할 수 있어요!" 외치며 플라스틱 볼로 나만의 멋진 잠수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가족과 힘을 합쳐 뚝딱뚝딱 만들어내는 모습이 정말 대견했답니다!

​두 번째 놀이, 🌊 [바닷속 쓰레기를 구출하라!]
"바닷속에 아픈 동물들이 많대요! 도담반 친구들의 도움이 필요해요!"
모두 영웅이 되어 낚싯대로 바닷속 쓰레기를 건져 올리고, 분리수거함에 쏙쏙 넣어주는 멋진 실천을 보여주었어요. 🎣🗑️
"어릴 때부터 하는 이런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깨끗한 지구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놀이였는데, 부모님들께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되셨을까요? 💚

​세 번째 놀이, 🐢 [빌리보와 함께하는 신나는 신체놀이]
이어서 공동놀이실로 이동해 거북이를 닮은 빌리보와 함께 신체놀이를 진행했습니다! 가족과 온몸을 부딪치며 더 가까워지고, 서로의 체온을 느끼며 따뜻하고 신나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 가득 울려 퍼지던 웃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맴도는 것 같아요. 🤭💕

​오늘 하루, 우리 아이들과 함께하신 시간은 어떠셨나요?
​선생님들이 정말 열심히,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해보았지만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에 부족한 부분도 있었을 테고 흐름이 매끄럽지 못했던 순간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넓은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고 함께 즐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평소 사진으로 다 담아 보여드리지 못했던 우리 아이들의 생생한 어린이집 생활과 성장한 모습을 직접 눈에 담아 가시는 뜻깊은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오늘 함께해 주신 모든 가족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오늘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잠수함 놀이를 하며 행복한 이야기꽃을 피워보세요! 💬🌸
​도담반 가족 여러분, 모두 사랑합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도담1반정애화 | 작성시간 26.06.18 오늘 함께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도담반 김서호 엄마 | 작성시간 26.06.18 교구 하나하나 다 만드시느라 얼마나 고생많으셨을까요. 덕분에 집에서 알려주지않은것들도 어린이집에서 많이 배우고오는것같아요. 항상 감사합니다🙏🏻❤️❤️
  • 작성자도담반 윤우진 엄마 | 작성시간 26.06.19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작성자도담 하연우엄마 | 작성시간 26.06.19 부모참여교육 준비하시느라 얼마나 많은 정성과 노력이 있었는지 느낄 수 있었어요☺️ 연우와 정말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해요❤️❤️ 도담반 선생님들 최고예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