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린이집에서 해피플레이 놀이로 환경을 주제로 한 특별한 활동을 진행해보았어요. 🥰
지난주 부모님과 함께했던 참여수업과 연계하여, 이번에는 낚싯대 대신 집게를 활용한 확장 놀이로 재미를 더해보았답니다! 낚시 놀이도 정말 좋아했지만, 직접 손으로 집게를 조절해 보며 우리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은 물론 집중력도 눈에 띄게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
우리 기특한 도담반의 오늘 활약상을 전해드립니다! 👇
🟩 지구를 위한 분리수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집게를 꽉 쥐고 서식지 주변의 쓰레기를 직접 집어 올바르게 쏙쏙! 분리수거를 척척 해냈답니다. 🗑️♻️
🟩 맑은 물을 만드는 EM 흙공 던지기!
다슬기가 깨끗한 물에서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맑은 물을 만들어주는 EM 공을 정성껏 흩뿌려주었어요. 💧🐌
🟩 수달의 행복한 새 보금자리!
쓰레기가 사라져 깨끗해진 서식지에 수달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알록달록 멋진 집도 뚝딱뚝딱 지어주었답니다. 🦦🏕️
🟩 방긋 웃는 지구 만들기!
지구가 깨끗해져서 행복하게 웃는 판 위에 같은 색깔의 병뚜껑을 매칭해 쌓아 올리며 색 인지 놀이까지 완벽하게 즐겼어요. 🎨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열정적으로 참여한 우리 도담반 환경지킴이들, 정말 너무 대견하고 사랑스럽지 않나요? 💚 가정에서도 아이들이 오늘 배운 환경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달 가정연계활동도 참여부탁드리며 아이들에게 많은 칭찬과 격려 아낌없이 부탁드립니다! 🌲🥰
📨이번달 ESG환경 가정연계활동은 "계단걷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