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토리반 이야기

6월 1주ㅣ맛맛맛

작성자토리1반 최혜진교사|작성시간26.06.05|조회수38 목록 댓글 2
무슨 맛일까?

이번 주는 ‘맛을 느껴요’를 주제로
다양한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놀이하며
감각적 자극을 경험해 보았어요.
음식모형으로 소꿉놀이를 하며 음식의 이름과 맛을 언어로 충분히 표현해 주었어요. 놀이를 하면서도 도구를 사용해 먹는 흉내를 내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딸그락딸그락 냄비에 음식모형 넣고 신나게 휘젓기도 하고 뚜껑 짝꿍을 찾느라 냄비마다 뚜껑을 대조하며 연구를 하기도 하고요, 뒤집어서 신나게 두드리며 새로운 소리를 만들고 귀에 담기도 했어요.


말랑말랑 식빵 냄새를 맡아보고 먹어보고 뜯어보고 뚫어보고 쌓기까지~ 토리반이 좋아하는 식빵으로 하루 신나고
배부르게 놀며 즐겼어요.


두 번의 간식과 매일 먹는 점심식사에서 토리반은 이미 다양하고 새로운 음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너그러운 선생님들의 이해와 토리들의 빠른 손으로 모든 음식을 손으로 조몰락거리며 감각적 자극을 충분히 느끼고 있어요^^
특히 토리 1반은 저와 함께 점심을 먹고 있어요. 제가 먹는 모습을 보고 도구 사용에 더욱 흥미를 가지기도 하고 씹는 행위도 모방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특히 음식이 가득 쌓인 제 식판을 보며 크게 웃고 재미있어해요^^

가정에서도 함께 식사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도하나엄마 | 작성시간 26.06.06 요리도구로 열심히 놀았네요
    집에서 요리할때마다 주방을 기웃거리는데 엄마를 따라하고 싶었나봐요 ㅎㅎ
    식빵도 간식으로 종종 줘야겠어요
    너무 잘 먹네요!
    이번 주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 답댓글 작성자토리1반 최혜진교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사실 아이들에게 주방이 제일 좋은 놀이터지요^^ 0세 친구들에게 간식 선호도 조사하면 아마 1위가 식빵일거예요~ 모두들 맛있는 음식 먹으며 즐거운 주말 보내면 좋겠습니다! 댓글 감사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