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말을 하며 살아갑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서 하는 말
가족에게 건네는 말
친구와 나누는 말
직장에서 주고받는 말
그 수많은 말들 가운데 어떤 말은
바람처럼 스쳐 지나가지만,
어떤 말은 평생 가슴속에 남아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기도 합니다
돌이켜보면 우리의 삶을 움직인 것은
거창한 철학이 아니라. 누군가가
건네준 따뜻한 말 한마디였습니다.
“괜찮다, 다시 하면 된다.”
포기하려 할 때 들었던
“너는 할 수 있다.”
외롭고 힘들 때 들었던
“내가 네 곁에 있다.”
그 한마디가 꺼져가던 가슴에 불씨를
살리고 절망의 벼랑 끝에서 다시
일어나게 만듭니다
첫 번째 좋은 말은“나”라는 말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는
바로 "나 자신"입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남도 사랑할 수 없습니다
2번째는
“우리” 라는 2글자입니다
혼자 꾸는 꿈은 꿈으로 끝나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됩니다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은 함께할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
3번째는
“사랑해”라는 3글자입니다.
이 말은 세상 어떤 선물보다 값집니다.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하는 집에는
웃음이 많고, 행복이 오래 머뭅니다
4번째는
“내 탓이오”라는 4글자입니다
갈등을 끝내고 평화를 시작하는
말입니다 남을 탓하기 쉬운 세상에서
자신을 먼저 돌아볼 줄 아는 사람은
결국 존경받게 됩니다
5번째는
“정말 잘했어”라는 다섯 글자입니다.
돈 한 푼 들지 않지만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기적 같은 말입니다. 칭찬은
사람을 춤추게 하고 용기를 주며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6번째는
“우리 함께 해요” 입니다.
함께라는 말 속에는 배려와 사랑
희망과 미래가 담겨 있습니다.
세상은 경쟁보다 동행으로
더 아름다워집니다
7번째는
“처음처럼 그 마음으로”
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처음의 감사함을 잊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8번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니다.
실패해도, 넘어져도, 상처받아도
다시 일어나는 사람 그 사람이
결국 승리합니다
9번째는
“지금도 늦지 않았단다” 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다시 살아갈 용기가
되는 말입니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10번째는
“내가 항상 네 곁에 있을게”입니다.
이보다 더 큰 위로가 있을까요
사람은 자신을 믿어주는 그 사람을
좋아하고 그리워하며 살아갑니다.
그 한 사람이 있을 때 삶은 다시
큰 힘을 얻습니다
우리는 살아오면서 사람은 밥과 빵
만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살고 희망으로 살고 따뜻한 말로
살아간다는 사실을 따뜻한 말
한마디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말 한마디가 한 사람의 눈물을
닦아주고 한 사람의 상처를
치유하며, 한 사람의 인생을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만나는 사람에게
아름다운말 좋은 말을 건네 보세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기 자신에게도 “수고했다.”
라고 말해 보세요.
그 따뜻한 한마디가 당신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생가복덕
선한 마음을 쌓는 집안에는 반드시
복과 경사가 따른다는 옛말처럼..
오늘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내일의
행복이 됩니다.
오늘 "참 잘했다".는 칭찬 한마디가
희망이 되며, 오늘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가 세상을 조금 더
아름답게 만들기를 희망합니다.
말은 씨앗입니다.
좋은 말의 씨를 심으면 좋은 사람의
열매가 되고 따뜻한 말 씨를 심으면
따뜻한 세상의 열매가 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많이 사랑하시고.많이 칭찬하시고.
좋은 말을 아끼지 마세요.
그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되고 살아갈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기운찬 행복에너지 긍정의 힘으로
사랑과 감사의 향기가 가득 퍼져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萬事大吉 하소서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게티( 서울) 작성시간 26.06.20 좋은글 읽고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강산(서울 동작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게티님 오랜만~
별일 없죠...
목소리가 듣고 시프니
폰 한번 해줘유~잉 9999 2701 -
작성자게티( 서울) 작성시간 26.06.22 new
강산님 저는이대로 만족합니다
인연이 닿으면 만날기회가 오지 안을까요 .. -
답댓글 작성자강산(서울 동작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폰 해 달랬는데 먼 욕심?
인연이야 에버에서 이미..
만족 하신다니 그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