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내용
1. 당신은 --- 언젠가 세상을 떠납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9:27)
2. 당신은 --- 언제 세상을 떠날지 모릅니다.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 27:1)
3. 죽음 후 ---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9:27)
4. 심판 후 --- 천국, 아니면 지옥에서 영원을 보내게 됩니다.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25:46 )
5. 당신의 생명은 --- 온 세상보다 귀합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막8:36 )
※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내일이나 변치 않게)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인가?
사람들은 묻곧 한다. "예수님만이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인가?"
산을 오를 때 정상으로 가는 길이 여러 갈래 있듯이, 세상의 수많은 종교들도 똑같은 목적지로 이끄는 다양한 방법일 뿐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사람이 구원을 얻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과연 크리스천들이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구원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독선일까?
♣ 예수님은 헛되이 죽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오직 한 가지 방법을 사용하셨다.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에 보내시고, 그를 믿는 자는 구원을 얻도록 하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고 3일 만에 부활하셨다. 만약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 많고 천국으로 가는 길이 다양하다면, 예수님은 그 수치스러운 십자가의 형틀에서 죽으실 필요가 없었다.
그분은 나의 죄와 우리의 죄, 그리고 온 세계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
♣ 성경을 통한 증거
예수님은 "내가 바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통하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없다라고 확고한 선언을 하셨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 (요4:16)
예수님은 천국으로 가는 여러 길들 중의 하나가 아니다.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든지, 아니면 전혀 아닌 것이다. 예수님이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는 사실은 성경 전체에 일관되게 선포되고 있다.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했다.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십니다.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방법도 한 가지뿐으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것을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의 몸으로 이땅에 오셨습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도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시도 예수라.(딤전 2:5)
베드로는 예루살렘에서 열린 산헤드리공회에서 유대인들을 향해 담대하게 선포했다. "예수님 외에는 다른 어떤 이에게서도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온 세상에 우리가 구원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습니다."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말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행 4:12)
♣ 우리가 전해야 되는 것은....,,,
사람들 중에는 이렇게 질문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기독교가 천국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는 것인가?"
그렇지 않다. 기독교가 천국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 아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그분만이 그 길인 것이다.
천국으로 가는 길은 기독교라는 한 종교가 아니라, 한 분 예수 그리스도다.
우리 크리스천들이 전해야 할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한 분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