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 게시판

등산 고수들이 반바지를 입는이유

작성자임꺽정(임철숭)|작성시간26.06.21|조회수10 목록 댓글 0

많은 분들이 장비 이야기를 하면 신발이나 배낭만 떠올리시는데

사실 오르막에서는 옷도 꽤중요 합니다.

반바지를 입고 오르막을 오르면서 예전보다 오히려 속도와 지구력

면에서 더 도움이 됐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우리몸에서 가장큰근육은 다리입니다 그리고 오르막에서는

그 큰근육을 계속 쓰기때문에 열이 엄청나게 많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그열이 제대로 빠지지 않으면몸은 점점과열되고

결국 속도가 떨어집니다.

사람은 힘이없을때만 느려지는게 아니라. 더울때도 몸이 느려집니다.

실제로 산에서보면 체력이 떨어진줄알았는데 알고보니

너무덥게 입어서 몸이 먼저 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