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

❣️듣는 이에게 기쁨을 주어라❣️

작성자돌아온 잡어꾼 (장기준)|작성시간26.06.23|조회수15 목록 댓글 1

❣️듣는 이에게 기쁨을 주어라❣️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마라.
자기가 아는 대로 진실만을 말하여
주고받는 말마다 악을 막아
듣는 이에게 기쁨을 주어라.
무엇을 들었다고 쉽게 행동하지 말고,
그것이 사실인지 깊이 생각하여
이치가 명확할 때 과감히 행동하라.
지나치게 인색하지 말고,
성내거나 미워하지 마라.
이기심을 채우고자 정의를 등지지 말고,
원망을 원망으로 갚지 마라.
위험에 직면하여 두려워 말고,
이익을 위해 남을 모함하지 마라.
객기부려 만용하지 말고
허약하여 비겁하지 마라.
사나우면 남들이 꺼리고,
나약하면 남들이 업신여기니
사나움과 나약함을 버려
지혜롭게 중도를 지켜라.
태산 같은 자부심을 갖고,
누운 풀처럼 자기를 낮추어라.
역경을 참아 이겨내라.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말없이 마음이 통하고
그래서
말없이 서로의 일을 챙겨서 도와 주고
그래서 늘 서로 고맙게 생각하고
그런 사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방풍림처럼 바람을 막아 주지만
바람을 막아 주고는
그 자리에
늘 그대로 서 있는 나무처럼
그대와 나도 그렇게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이 맑아서
산 그림자를 깊게 안고 있고
산이 높아서
물을 깊고 푸르게 만들어 주듯이
그렇게 함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산과 물이 억지로 섞여 있으려 하지 않고
산은 산대로 있고
물은 물대로 거기 있지만
그래서
서로 아름다운 풍경이 되듯
그렇게 있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응고개(정동길) | 작성시간 2시간 53분 전 new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