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narcinark 작성시간14.03.18 1. 하얀 것은 곁뿌리입니다. 마디사이에서 나오지요. 식재 초기이니만큼 어느정도 자리를 잡을 때(결국엔 위로 다 뻗습니다)까지 놔두셔도 되고 보기 안좋으면 트리밍을 통해 자세를 교정해줘도 됩니다 ㅎㅎ 유경수초를 옆으로 눕혀서 심으면 마디에서 새로운 싹들이 나오기 때문에 단시간에 많은 수로 불릴 수가 있습니다.(http://cafe.daum.net/fishandpeople/2Auz/225)
2. 소형새우는 영원한 고기밥입니다. 물고기와 함께 기르신다면 비싼 관상용 새우는 따로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3. 수초의 광합성결과로 인한 산소방울인지는 확실치않지만 수초 잎에 구멍이나 흠집이 나면 저렇게 기포가 뽀골뽀골 올라오곤 합니다. -
작성자 narcinark 작성시간14.03.18 수초 식재 후 두달정도는 조심스럽게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물고기 및 사료 과다투여에 주의하시고 환수는 정기적으로 꼭 해주세요. 이끼를 잘 먹는 생물병기 (야마토새우, 오토싱, 안시, SAE) 들과 함께기르면 수초의 유지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권장사항이지만 반드시 함께 기르시라고 하고 싶네요 ㅎㅎ). 액비를 조금 넣어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테트라 플로라플라이드가 무난합니다. 역시 과량투입을 주의하셔야하고 위의 수초들은 권장량의 절반정도만 넣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빈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4.03.18 이니셜스틱 한 10개쯤 넣었나요? 물 갈아줄때도 2개씩 넣네요. 내가 생각해보니 조명이 문제 같네요. 조명을 한개 더 달아서 빵빵(?)하게 틀어줬지요. 빛이 많으면 더 잘자랄것 같아서...하나 끄고 정확히 8시간 이상 켜주면 안되겠군요. 마냥 켜놨으니...ㅎㅎ. 그나저나 새우를 처리하는게 문제네요. 교잡은 꿈도 못꾸고 CRS, 체리, 생이 사다 넣어서 주신 노랭이까지 총 4종이 되어 버렸는데...일단 생이를 다 골라내서 꺽지를 주던지....그런데 생이도 참 이뻐서 맘이 좀 그러네요. 하여튼 감사, 그리고 가재는 일단 수초 잘 자랄때까지 보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