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안내사항은 삭제 금지>
수강생들간의 질답 게시판입니다 :)
예의를 지켜 게시판을 사용해주세요 :)
❌비댓금지❌, ❌글 삭제 자제❌, ⭕말머리 사용⭕
게시판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전략노트22페이지
01)교 기출에서
1. 나하고 같이 농구하러 가지 않을래?
2. 나는 너하고 함께 있으면 항상 마음이 편하고 즐겁단다
3. 야, 사소한 일에 너무 신경쓰지말고 어른스럽개 그냥 넘겨버려
4. 야, 나이에 맞게 행동해. 그런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면 못써!
각 예시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헷갈리네요ㅜㅜ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신예현 작성시간 26.06.21 new
부족하지만 제가 해석한것으로 답 남겨보아요!
저는 p에서 c 즉 성인 자아에서 아동자아를 향하는 질문을 찾는 것이 답이라 생각되어 답은 2번 이라고 생각하고
1은 아동자아로 자신의 감정을 자율적으로 표출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2는 부모자아에서 아동자아로 향하는 말로 여겨집니다.
3은 성인자아로 자신에게 오는 스트레스를 잘 처리하고 외부 세상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4는 통제적인 부모 자아로 유아를 고려 하지 않고 지배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혹시 제가 가진 개념이 오개념이면 꼭 알려주세요!
-
답댓글 작성자김리연 작성시간 1시간 36분 전 new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도 이 문제에 의문이 생겨서 답변남깁니다!
저는 이 문제에서 3번과 4번 헷갈렸는데 4번이 더 지배적이고 통제적이라 생각되어 4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께서도 4번을 통제적인 부모 자아로 보셨는데 왜 답을 2번이라고 생각하셨을까요?(제가 문제를 잘못 해석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그리고 혹시 2번을 '천성적 아동자아'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항상 마음이 편하고 즐겁다"라는 말이 감정을 자율적으로 표출한 것이라고 보았는데 저하고 다르게 생각하신 부분이 어디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