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강생톡톡

[기출분석]의사소통 p8 음절인식

작성자전옥희|작성시간26.06.21|조회수56 목록 댓글 1

<이 안내사항은 삭제 금지>
수강생들간의 질답 게시판입니다 :)
예의를 지켜 게시판을 사용해주세요 :)
❌비댓금지❌, ❌글 삭제 자제❌, ⭕말머리 사용⭕
 
게시판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최교사:그럼, 물장난의 물과 개구리의 개가 만나면 어떤 새로운 말이 될까?
이 지문은 '물' 과 '개 ' 음절분절을 하고
물개라고 다시  다시 음절을 조합한 예라고 볼 수 있나요?

강사님께서 강의에서 위 내용도 음절인식이라고 볼 수 있으나
이것은 음절과 음절이 만나 단어를 생성한 것이라 더 근접한 것이
" 출렁출렁 처럼 네개의 글자로 된 낱말에는 어떤 것이 있니?"라고 충분히 설명해 주셨움에도 불구하고
다시 문제를 풀어볼때 또 틀렸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예현 | 작성시간 26.06.21 new 이건 그냥 음절 조합으로 보셔야 할거 같아요 교사가 물장난 개구리 라는 단어를 앞에 두고 말하긴 했지만
    "물장난을 따로따로 말해보자"
    " 단어에서 첫소리를 찾아보자" 등의 분절과 분리는 따로 실행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만약 분절 분리로 하고자 한다면
    이렇게 하지 않았을가 싶어요!

    🔴분리: 물장난에서 첫소리가 무엇일까? 개구리에서 첫소리가 무엇일까?
    🔴분절: 물장난을 한글자씩 나누어서 따로 따로 말해보자! 개구리를 한글자씩 따로 따로 말해보자

    저는분리 분절이 자꾸 헷갈려서
    분절은 분필로 그림을 그리다 절단 되어서 "따로 따로" 나누어 진다
    분리는 분리수거를 상상하면서 쓰레기 더미에서 쓰레기를 "뽑아서" 분리한다
    이렇게 외워버렸어요~

    혹시 오개념인 경우 알려주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