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안내사항은 삭제 금지>
수강생들간의 질답 게시판입니다 :)
예의를 지켜 게시판을 사용해주세요 :)
❌비댓금지❌, ❌글 삭제 자제❌, ⭕말머리 사용⭕
게시판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순서에서 외적언어 자리에 사적언어를 사용해도 되는걸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이혜영 작성시간 36분 전 new
안녕하세요 선생님 :)
외적언어는 사회적인 언어라고 볼 수 있으며 남에게 소리내어 하는 말인 반면, 사적언어는 혼잣말로 스스로에게 조용히 말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언어는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외적언어 자리에 사적언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박혜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분 전 new
앗 사적언어가 아니라 사회적 언어인데 잘못 적었네요ㅠ 그러면 외적언어와 사회적 언어를 같은 것으로 봐도 되겠지요?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