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안내사항은 삭제 금지>
수강생들간의 질답 게시판입니다 :)
예의를 지켜 게시판을 사용해주세요 :)
❌비댓금지❌, ❌글 삭제 자제❌, ⭕말머리 사용⭕
게시판에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출 풀이 중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단어 해석의 차이라고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까미와 드브리스에 의해서 좋은 물리적 지식 선정 기준은 1. 유아가 직접 움직임을 일으킨다.
2. 유아가 변화를 일으킨다.
3. 유아가 관찰 가능한 사물의 반응이 필요하다.
4. 유아가 즉각적으로 사물의 반응을 인지한다.
->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더불어, 활동은 ‘움직임’ / ‘변화’ / 두 가지의 사이 로 나뉠 수 있다고 이해했는데요.
움직임: 관찰보다 행위 강조
변화: 행위보다 관찰 강조
->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지문에서 보자면,
‘반응이 관찰 가능, 즉각’ - 3번, 4번
‘행위를 다양하게 바꿀 수 있음’ - 이 부분이 헷갈리는데요.
-> ’행위를 다양하게 바꿈‘을 ‘행위’를 강조한 것인지
’다양하게 바뀜‘, 즉 ’변화‘를 강조하는지 헷갈리네요ㅠㅠ
단순하게 직관적으로 본다면 변화를 쓸 것 같은데, 쪼개서 이해하니 더 헷갈리는 거 같아요…
혹시 도움 주실 수 있으실까요..? ㅠㅠ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