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갱년기 골다공증

작성자철리향|작성시간23.11.20|조회수37 목록 댓글 0

카페 후기방에 올라온글

2021.06.30. 15:43

제가 이꿀(슈퍼꿀)을 먹고 특히 효과를 느낀점을 말씀드리겟습니다
뼈가 약해져서
등뼈 압박골절이 있었고
검사하니 -2.2나오는데
-2.5 이상되어야만 수술이 된다고
집에가서 가만히누워 굳어질때까지
있으라고..
숟가락 들기도 힘들고
기침날때는 죽을거 같고
고통속에 3개월을 살다가
도저히 안되서 척추전문병원 가보니
골밀도검사 -3.2 나왔고
바로 골세멘 수술받고 와서
뼈에좋은거 찾다가 수퍼꿀을 구입 먹기 시작했고 일년마다 골밀도 검사하니 차츰 좋아지고 있었어요
지금 -1.7 되니 골다공약은 안먹어도 된다네요
뼈가 좋아졋어요

이번에도 6월 생산 기다려 구입했고
계속 먹을 생각입니다
좋은제품생산해주신 철리향님
감사합니다^^









꿀커피을 먹고 남거니를 행거서 매일 주니 실내에서 잎이 12개 까지 자란 알로카시아도라
식물도 강력함 힘이 모아진 슈퍼꿀을 먹으면 낙옆으로 질 것이 계속 남아 잎이 12개까지 자라는 경험을 했습니다. 축구 선수가 이런 힘을 뻗치는 힘이 주워지는 가운데 운동을 하면 체력 면역력 뼈 힘  피지컬 증가와 부상 예방이 잘됩니다. 칼슘 흡수를 증가시키는 꿀!
꿀이 칼슘의 섭취를 촉진
(http://www.nutraingredients.com/news/news-ng.asp?n=59482-honey-and-calcium)

칼슘 보충제와 더불어 꿀을 섭취하게 되면 칼슘의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퍼듀대학(Purdue University)에서 보고되었다. 더욱이 꿀 섭취량을 증가시키면 칼슘의 흡수량도 증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는 실험쥐를 대상으로, 한 그룹에게는 칼슘만을 공급하고, 다른 그룹들에게는 칼슘 이외에 200, 500, 800 밀리그램의 꿀을 각각 보충하거나, 꿀과 유사하게 만든 포도당(glucose)과 과당(fructose)의 혼합물 800 밀리그램, 또는 10.75 또는 200 밀리그램의 라피노오스를 각 그룹에게 보충 공급하였다.

이러한 보충이 이루어진 후 이틀 뒤 실험쥐의 뒷다리 뼈에서 이루어지는 칼슘의 흡수량을 측정하였다. 그 결과 칼슘만이 보충되었던 대조구에 비하여, 800 밀리그램과 500 밀리그램의 꿀이 공급된 쥐들의 경우 칼슘의 흡수량이 각각 33.6%와 25.5%로 증가된 사실이 관찰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본 연구팀은 꿀과 꿀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 성분들, 특히 포도당, 과당 및 라피노오스가 칼슘의 흡수를 향상시키는 작용을 발휘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러한 연구 결과에 대해 미국 National Honey Board의 영양 전문가인 Katherine Beals박사는 "비록 이 같은 연구가 실험쥐를 이용하여 진행된 것이기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칼슘의 섭취량을 권장량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점에 이번 연구 결과는 매우 흥미롭고도 고무적인 것이며, 쥐 대신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번 연구 결과를 반드시 확증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였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골다공증(Osteoporosis)은 심장혈관계 질환의 뒤를 이어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건강문제로 인식이 되고 있는 질환이다. 2억에 달하는 사람들이 골다공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으며, 고령화 및 비만 등의 여러 가지 이유를 통해 골다공증을 가진 환자들의 숫자가 늘어가는 추세이다.

낮은 골질량(bone mass) 더 나아가 골다공증의 예방을 위해서는 권장치에 달하는 칼슘의 섭취가 중요하며 또한 섭취된 칼슘이 체내에서 효율적으로 흡수되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비타민 D의 섭취와 꿀에 함유된 당류 같은 식이 요소들이 칼슘의 흡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농업과학기술 지식마당에서 인용하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