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즈마리 잘 키우는 법
1. 식집사 SOS: 로즈마리가 풍성히 자라지 않아요
😥 실내에서 키우기 어려운 허브류
오늘의집 @흔흔라이프 님의 식물 잘 키우는 법 노하우 입니다.
과습을 겪었다가 회복되어 새잎을 조금씩 내주고 있는 로즈마리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거의 안 자라서 아쉬워요. 북서향의 주방 창가에 로즈마리를 두었고, 3~5일 전에 물을 주었는데도 아직 흙이 촉촉해요.
로즈마리가 풍성히 자랐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2. 문제는? 바로 '햇빛 부족과 과습'
❗ 햇빛, 물, 바람을 좋아하지만 과습에 취약한 로즈마리
오늘의집 @흔흔라이프 님의 식물 잘 키우는 법 노하우 입니다.
북서향의 창문은 햇빛이 거의 들지 않는 환경이죠. 강한 햇빛을 선호하는 로즈마리가 건강하게 잘 자라기에는 햇빛이 너무 부족한 환경이에요.
로즈마리가 좀 더 풍성하게 자라게 하려면 직사광선의 햇빛을 듬뿍 보여주시는 것이 좋아요!
오늘의집 @흔흔라이프 님의 식물 잘 키우는 법 노하우 입니다.
로즈마리의 자생지는 지중해 연안으로, 따뜻한 기후에서 바람을 맞으며 자랐던 식물이에요! 물론 햇빛&물&바람을 너무 좋아하는 식물이긴 하지만 뿌리가 가늘어서 과습에 취약하기도 해서 세심한 물 주기가 필요하답니다!
5일 전에 물을 주었는데 흙이 아직도 축축하다는 것은 로즈마리가 물을 잘 흡수하지 못했다는 얘기예요. 식물이 물을 잘 흡수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지 않았음을 유추해 볼 수 있어요.
건강한 로즈마리는 2-3일에 한 번씩 물을 듬뿍 주어도 될 정도로 물을 좋아합니다!
여기서 TIP!흙이 바짝 마를 때까지 기다리기보다 고슬고슬하고 촉촉할 때 물을 말리지 않고 주는 것이 좋아요!
작은 유묘일 수록 건조 또는 과습에 쉽게 영향을 받으니 흙 상태를 자주 확인해 주시며 물 주기와 통풍에 신경 써주셔야 할 것 같아요! 과습은 줄기와 잎끝이 검게 변하는 모습으로 나타나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