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비맞은태양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1.08.01
사실 파종후 발아시키는건 쉬운편인데 리톱스는 발아율이 아주 좋은녀석들이라..그후가 문제인데... 이게 설명하기가 참 난애해요..첫탈피까지 보통 빠르면5~6개월정도에서 1년정도까지 걸리는거 같은데 이시기엔 반그늘에서 물을 좀 자주 준다고 해야하나..너무 건조하게 키우지는 않는편이고...첫탈피나 그이후 탈피때에도 전 물을 아주 조금씩 줍니다.시작부터 끝날때가지 한 서너번정도 겉흙만 촉촉할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