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망둥이
|작성시간26.06.12
네 선생님^^ 아뜨거워-> 아뜨는 ‘축약현상’으로 제시되고 있으나, 뒤 두음절을 생략했다고 하여도 발음현상의 정의에 어긋나는 것은 아닙닙다. 생략은 주로 특정 음소나 음절이 빠지는 현상을 말하고, 축약현상은 긴 표현을 더 짧은 형태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알아두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시험에서는 (기출에서와 같이) 정확한 답안을 도츨할 수 있도록 관련 예시를 여러 개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