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언어 질문

작성자합격할수이따!|작성시간26.06.12|조회수17 목록 댓글 1

유아기 발음현상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교재 p.418에 ‘아뜨거워-아뜨’는 축약현상이라고 되어있는데 아뜨거워‘에서 ’거워’를 제외하고 발음한거니까 생략현상이 될 수도 있지 않나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망둥이 | 작성시간 26.06.12 네 선생님^^
    아뜨거워-> 아뜨는 ‘축약현상’으로 제시되고 있으나, 뒤 두음절을 생략했다고 하여도 발음현상의 정의에 어긋나는 것은 아닙닙다. 생략은 주로 특정 음소나 음절이 빠지는 현상을 말하고, 축약현상은 긴 표현을 더 짧은 형태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알아두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시험에서는 (기출에서와 같이) 정확한 답안을 도츨할 수 있도록 관련 예시를 여러 개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