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번 (2022B)
ㄱ 북극곰을 내가 지켜 주고 싶어
답이 환경 개념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문제의 앞, 뒤 맥락도 “기후변화, 환경문제로 인해 사라지는 동식물 알아보기” 와 관련 있다고 생각해서
환경문제인식이라고 답을 적었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2027유아임용 작성시간 26.06.08 선생님 안녕하세요 ^^
'북극곰을 내가 지켜주고 싶어'라는 말은 자연과 함께 공존하기 위한 유아의 마음이 담긴 것이므로 환경 개념에 해당합니다. ‘환경개념’ 은 유아가 환경의 의미를 바르게 이해하고(인간은 환경의 일부로, 환경을 정복의 대상이 아니라 공존의 대상으로 보는 것), 상호 협력적 관계 속에서 공존하려는 가치관이나 태도를 갖는 것이 초점입니다.
(ㄱ) 아래에 ‘두루미도 강이 더러워져서 살 수가 없대’와 같이 환경오염과 주변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환경문제 인식’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지만 (ㄱ)만 보고 답을 적어야 하므로 환경 개념이 가장 적절한 답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