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교과) 질문있어요!!

논술 기초 6주차_기출,25 _유아 발달관_ 3)

작성자안혜선(인-1,2)|작성시간26.06.09|조회수103 목록 댓글 2

3)에서  제가 다양한  관점+문제 해결을  묶어서  썼는데  그럼  첫째, 부모를 이해할 수 있다. 를  오답으로 해야 하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유아 발달에 대한 관점이 다른  교사들이 함께 근무할 때의 장점은  첫째, 부모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이 유아 발달에 대한 관점차임을 이해하여 갈등의 원인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어 부모를 이해할 수 있다. 둘째, 교사들은  서로 다른  유아 발달관을  공유하고 협력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셋째, 다양한 교사들의 관점을  공유하면서 교사로서 자신의 모습을 반성적으로 성찰할  기회를  가지므로 유아 발달에 대한 관점을  점검할 기회를 갖게 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2027유아임용 | 작성시간 26.06.10 선생님 안녕하세요 ^^
    먼저, 논점 3)은 채점의 허용 범위가 넓은 문제라는 점을 안내드리며, 선생님의 답 역시 어떤 장점이 나타날지까지 제시한 점에서 정답 처리가 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문제에서의 요구가 ‘관점이 다른 교사들이 함께 근무할 때의 장점’이므로 교사가 갖게 되는 능력이 잘 드러나도록 답안을 작성해주시는 것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첫째에서 부모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이 다른 것은 맞지만 부모를 잘 이해할 수 있어서라기보다는 이 어려움을 서로 공유하면서 교육에 대해 폭 넓은 이해가 가능하고 시야가 넓어져서 교육을 바라보는 다각도의 관점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제시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또한 같은 맥락에서 둘째에는 어떤 문제(유아 지원 및 학부모와의 어려움)를 해결할 수 있는지 언급해 주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안혜선(인-1,2)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감사합니다^_^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