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에서 제가 다양한 관점+문제 해결을 묶어서 썼는데 그럼 첫째, 부모를 이해할 수 있다. 를 오답으로 해야 하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유아 발달에 대한 관점이 다른 교사들이 함께 근무할 때의 장점은 첫째, 부모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이 유아 발달에 대한 관점차임을 이해하여 갈등의 원인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어 부모를 이해할 수 있다. 둘째, 교사들은 서로 다른 유아 발달관을 공유하고 협력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셋째, 다양한 교사들의 관점을 공유하면서 교사로서 자신의 모습을 반성적으로 성찰할 기회를 가지므로 유아 발달에 대한 관점을 점검할 기회를 갖게 된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2027유아임용 작성시간 26.06.10 선생님 안녕하세요 ^^
먼저, 논점 3)은 채점의 허용 범위가 넓은 문제라는 점을 안내드리며, 선생님의 답 역시 어떤 장점이 나타날지까지 제시한 점에서 정답 처리가 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문제에서의 요구가 ‘관점이 다른 교사들이 함께 근무할 때의 장점’이므로 교사가 갖게 되는 능력이 잘 드러나도록 답안을 작성해주시는 것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첫째에서 부모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이 다른 것은 맞지만 부모를 잘 이해할 수 있어서라기보다는 이 어려움을 서로 공유하면서 교육에 대해 폭 넓은 이해가 가능하고 시야가 넓어져서 교육을 바라보는 다각도의 관점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제시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또한 같은 맥락에서 둘째에는 어떤 문제(유아 지원 및 학부모와의 어려움)를 해결할 수 있는지 언급해 주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안혜선(인-1,2)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