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작품제작, 미술사, 미학, 미술비평 각각 정의가 어떻게 될까요?
2. 미학에서는 아름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인가요?
3. 펠드만, 앤더슨처럼 미술 요소, 원리를 찾아보고 분석하는건 미학, 미술 비평 둘 중 어디에 속하는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망둥이 작성시간 26.06.12 네 선생님^^
1.~2. - 작품제작: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하여 미술 작품을 제작하는 것
- 미술사: 역사적 흐름 속에서 미술이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했는지 탐구하는 것
- 미학: 심미적 사고과정을 통해 작품의 내면적 의미(가치 탐구)를 인식하는 것(단순히 “무엇이 아름다운가?”만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 미술비평: 미술 작품에 대해 해석하고 의견을 표현하며 판단을 내리는 것
3. 미술비평에 속합니다. 더불어, 펠드만과 앤더슨의 감상 모형에서는 작품의 선, 색, 형태, 균형 등의 미술 요소와 원리를 분석하지만, 이는 최종적으로 작품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판단하기 위한 과정이니 이해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27학년도 수석하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