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교과) 질문있어요!!

미술 감상 활동 질문

작성자최종합격!|작성시간26.06.12|조회수32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펠드만-감상활동 지도단계에 근거했을때

예술경험 기출문제 18번 4) 보기 중

"가장 밝은 곳과 어두은 곳은 어느 부분이니?"

위의 발문이 분석라고 하는데,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은 객관적으로 눈에 보이는 것이기에 서술하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해서요..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동시에 물어봐서 분석하기인걸까요??

 

추가로 "가장 밝은 곳은 어느 부분이니?" 라는 발문 또한 분석하기에 포함되는지 궁금해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망둥이 | 작성시간 26.06.14 네 선생님^^
    기술하기는 무엇이 보이는지 객관적으로 말하는 단계이고, 분석하기는 조형요소와 원리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살펴보는 단계입니다.
    "가장 어두운 부분은 어디니?"라는 질문에 답하려면 유아는 작품 전체를 살펴보고 여러 부분의 밝고 어두운 정도를 비교한 뒤 그중 가장 어두운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처럼 작품의 요소들 간의 관계를 비교·대조하는 과정을 통해 작품의 조형 요소(명암)가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해야하는 발문이라 분석하기에 해당한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