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국악 장단 작성자합격할 수 있다~!|작성시간26.06.20|조회수29 목록 댓글 2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국악 장단을 예전에 외운것이 '덕'을 '따'로 하는데 혹시 따로 쓰면 틀릴까요?(예) 덩 덕덕 쿵덕쿵 >> 덩 따따 쿵따쿵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2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 작성자망둥이 | 작성시간 26.06.20 네 선생님^^채편을 치는 것을 '따'로 칭하는 것도 맞지만, 시험에서는 교재에 제시된 표기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기를 따르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장단 구음은 ‘따’보다 ‘덕’으로 표기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작성자합격할 수 있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네 고쳐야겠네요;;;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