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것은 내가 처음 작동 시키는것이 어럽습니다
세상에 없는것 처음 테스트 하는것 그냥 쉽게 작동이 바로 안됩니다
아주 간단한것도 바로 한방에 작동이 안됨니다
나름 좀 착실하게 한다고 fet에 풀다운 저항을 10k옴 붙였더니 그놈이 화근이였습니다fet가 정상구동 못하였습니다
fet에 풀다운 저항을 10k옴을 조금 높은것으로 적용을하던지 제거를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것은 원하는데로 모두 작동이 정상 작동이 되어 줍니다
굴삭기 회전찝게 구동 콘트롤러 입니다
릴레이를 사용해서도 그렇게 동작되는 정도가 부실합니다
단순히 다이오우드만 넣어서 구동해도 뭔가가 2% 모자라게 트라벌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릴레이 제거 신호 방향 통과용 신호용다이오우드도 모두 제거하고
불량이 났었던 부품은 모두 제거를하고 fet를 중심으로 작동을시키는 회로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간이 테스트 결과 작동되는정도가 제법 안정 적입니다
이로서 몇년간 굴삭기 회전찝게가 말썽을 부리던 부분을 어느 정도해결 하였습니다
최소 6개월정도 사용을 해보아 야지 완벽한 작동 테스트 통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회로기판은 처음 기판이그려질때는 팻턴이 어딘가 2% 항상 부족합니다
기판조립도 항상 첫번째것은 떼바리가 좀 안납니다
전면에 붙은 1메가옴 fet 에가려져서 안보이는저항을 뒷쪽으로 배치하여서 납땜을하면 될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새로 하고싶지만 사용용도가 너무 제한적이라서 기판을 새로 그려야할이유 는없는 물품 입니다
조금 못생겨도 기능만 정상 작동하면 됩니다
아무리 잘만들어도 누가 하나 팔아라고 하는사람이 없을것 같습니다
20년 넘은 굴삭기 찝게장치가 없다가 새로 다는 장비에 사용하는 물품인데 누가 이것을 필요로 할까요
필요한 사람은 이것을 어떻게 사용할지도 그의 모르는 물품의 수준입니다
=============================
작동테스트 완료
에러난 부분 모두 수정함
필드 테스트에서 작동 무난히 잘됨
다이오우드 파손이 잘되던것 용량을 내압 높은것으로 채용함//
스파크와 관련 제거를 위한 부품 적용함
전원12볼트 입력
솔밸브 코일전원공급 회전 좌회전 출력1개 극성있음
솔밸브 코일전원공급 회전 우회전 출력1개 극성있음
솔밸브 코일전원공급 찝게코일 찝는코일 출력1개 극성있음 (찝게 찝음)
솔밸브 코일전원공급 찝게코일 찝은것 푸는코일 출력1개 극성있음(찝게 벌림)
5번째 출력은 어느것이나(아느 보턴이나 보턴입력 4개 아무거나 눌릴때 ) 모두 작동이 되는 쁘레가 코일 작동용출력 극 성있음 출력1개
입력스위치 입력부 4개 스위치연결하는곳
===================================
솔밸브를 총5개를 구동을하고 신호를 주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