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공 부 방 모 집

[[충원]]신촌 오프라인 토론 스터디 2명 모집합니다~!🙆‍♀️🙆‍♀️

작성자Yb0157|작성시간26.06.08|조회수170 목록 댓글 5

동아일보 / 채널A / 뉴시스 / 뉴스1 / 대한경제신문 / 한국경제 등 합격자 다수 배출한 신촌 토론 스터디에서 합격자 발생으로 2명 추가 모집합니다~!!

최근 현안 관련해서 토론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면접 및 작문에서도 나와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 했던 토론 및 토의 주제>

-K자형 양극화에 대한 토의 (AI국민배당금, 삼전노조 성과급, 코스피성장이 민생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방안)

-현 정부의 물가 안정 및 민생 회복 정책(차량 5부제, 최고가격제 등) 이 국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 토의

-친원전vs탈원전

-인구 위기 대응을 위해 국가차원에서 이민자 유치를 장려하는 것은 바람직한가?

-현 대통령의 부동산 정책관련 토론(부동산, 주택정책을 담당하는 공직자들 중 다주택자, 비거주 고가주택 보유자 등을 정책에서 배제하려고 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들 열정적으로 스터디 임해주셔서 성실히 참여해주실 분 찾습니다~~ 내향인분들도 계시니 토론에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러번 하다보면 다들 잘하시고 그러다보니 합격하시더라구요 ㅎㅎ)

+대통령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학생 대표로 나오셨던분께서도 저희 스터디 출신이십니다🙌


✔스터디 규칙
<시간 및 장소>
시간 : 월요일 오후 7-9시
장소 : 신촌 마커닷스터디룸

<진행방법>
1) 사다리로 찬반 진영 정하기
2) 1분 모두 발언 -> 5분 주도권 토론 -> 20분 자유 토론 -> 1분 마무리 발언
3) 피드백 및 정리
4) 다음 주 논제 정하기

<규칙>
- 금요일 정오에 토론 참석 인원 조사 후 스터디룸 예약
- 불참 시 스터디원 전원에게 1000원씩 송금 (시험 및 병결 시 예외)
- 월요일 당일 불참 통보는 사유 상관없이 벌금
- 월요일 당일 불참 통보로 4인 미만이 될 경우, 토론 진행이 힘들기 때문에 벌금 + 스터디룸 비용 전액 부담
- 당일 결석 2회 이상 스터디 아웃

참여 원하시는 분 
이름/나이/카카오톡 아이디/언시경험 적어서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Yb0157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마감입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