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경북대 합격 수기

작성자KNUPASS|작성시간22.08.11|조회수207 목록 댓글 0

생물 ㅂㅅㅇ

유기 ㅊㅈㄱ+(ㅂㅈㅅ.ㅇㅊㅇ문풀만)

화학 ㄱㅈ+ㅂㅇㄱ

물리 ㅅㅇㅅ

나만의 시기별 및 과목별 학습방법

Ra. 메가전국모의고사 다 참여했습니다.

- 생물

2월 박선우T 통합 인강 시작 4월쯤 끝

중간중간 박선우T 책 md.peet 문풀

5월-6월 써머리, 고양이. mdp기출남은거 문풀

7월-8월 파이널

기출된 내용들을 모두 분석 및 암기를 하고 나올 수 있는 내용들도 다 암기 해두는 게 마음이 편합니다. 최근 경향이 추론보다는 암기추세인듯 합니다. 각종 표와 캠벨같은 기본서에 있는 구조 (예를 들면 아세틸 콜린같은 구조)도 시험 막판에 봤습니다. 자주 나오는 주제는 방향을 틀어서 물어보기 때문에 (예 심장 주기qrs파) 세세하게 암기가 필요합니다. 항상 차이와 공통점이 먼지 살펴보세요.

- 화학

2-4월 심화이론+ 기출분석

5-6월 김준Tcode number +박인규T 문풀

7월-8월 김준T파이널 모고+박인규T 파이널모고

화학은 필요한 개념을 장착해놓고 실전에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안 풀리면 내가 어떤 것을 놓쳤는지 평소에 기억해두고, 안 풀리는 문제는 다시 풀어도 안 풀릴 가능성이 크니 시험에서 최대한 풀 수 있는 범위를 정하세요. (나는 침전이나 화학 평형 25번급은 건너 뛰겠다.) 1교시가 가장 떨리고 화학이 못 푼 느낌이면 계속 생각나니 열심히 해서 20개는 최소한 맞추는 연습을 하는게 좋습니다.

- 유기 ​

2~4월 최진규T 크포및 심화이론

5-6월 최진규T ​CODE NUMBER+ 박진성T 문풀

7-8월 최진규T, ​염창은T, 박진성T 파이널

유기 반응 메커니즘은 항상 출제자가 물어볼 수 있으니 암기해두는 게 중요합니다. 물성은 자주 틀리는 파트고 새롭게 보이게 출제가 가능하니 암기 및 응용이 필요합니다. 실험 파트는 자주 나오고 점수를 얻기 쉬운 주제입니다. 최진규쌤 역시 실험 파트를 수업해주시고 그걸 바탕으로 기출과 연관시켜 공부하면 틀린 선지가 보일 겁니다. 입체화학에 항상 유념하시고 유기는 특히 기출분석을 잘해야만 다음 시험에 당황하지 않고 주어진 상황에서 출제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생각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 물리

​2월~4월 신우성T 개념

5월-7월 신우성T ​ 딱풀3점. 5점

8월 신우성T ​파이널

물리는 공부비중을 최대한 줄였고 백분위 90퍼만 넘기자는 마인드로 임했던 것 같습니다.역학과 전자기 문제를 어떤 식으로 풀이 할 건지에 집중해서 인강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슬럼프 극복 방법

전국모의고사 성적이 잘 안 나와도 실망하지 않고 틀린 것을 복습하였습니다. 못 친 성적은 잊어버리고 선생님들의 수업과 기출에 더 집중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방법

자기소개서는 스터디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약학대학에 들어가서 어떤 진로와 연구를 하고 싶은 지 알아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면접은 다행스럽게 자주 나오던 질문이였고, 스터디 하면서 답변을 만들어 보았던 기억이 있어서 답하기 쉬웠습니다.

공부시간은 오전 8시~오후10시

일요일은 쉴때도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시험 찍기운도 따라야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내가 얼마나 밀도있고 시험내용에 근접하게 공부했냐인것 같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