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사/ 산업기사

소방설비기사 학점은행제, 40대 50대도 응시자격 갖출 수 있을까?

작성자피치우롱|작성시간26.06.23|조회수7 목록 댓글 0

정년이 가까워질수록

한 가지 고민이 생깁니다.

"지금 하는 일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저 역시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을 알게 됐습니다.

 

시설관리, 건물관리, 안전관리 분야는

나이와 관계없이 꾸준히 채용이 이루어지는 편이라

40대, 50대 이후에도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문제는 응시자격이었습니다.

소방설비기사는 국가기술자격증이라

아무나 시험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관련 학과 졸업자이거나,

실무 경력이 있거나,

관련 학점을 충족해야 응시가 가능했습니다.

 

저처럼 비전공자에 경력이 없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포기해야 하나 고민도 했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것이 학점은행제였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

온라인 수업으로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

소방설비기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40대, 50대 직장인들이

재취업이나 노후 대비를 위해

소방설비기사 응시자격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시설관리, 아파트 관리, 빌딩관리,

안전관리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 알아볼 만한 자격증입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현재 학력에 맞춰 준비 방법을 확인하고 나니

생각보다 빠르게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소방설비기사에 관심은 있는데

응시자격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다면

최종학력에 따라 준비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먼저 본인의 조건부터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