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님의 카톡 메일
【2025년 06월 19일 Thr.】 Good Morning
【빵은 무거운 음식이다】
* 오래되어 곰팡내 나는 빵은 물론이거니와 갓 구워
내어 아직 뜨거운 빵도 먹지 말라. 잘 익혀 먹지
않으려면 아예 먹지 말라.
- 존 해링턴 경
(Sir. John Haryngton)
* 케이크는 영양가가 적은 빵 종류이며,
내 견해로는 인간에게 적합하지 않다.
- 닥터 배너(Dr. Venner)
*홋지폿지, 케이크, 건포도 빵, 진저 브레드
등은 뱃속을 불편하게 하고 질병을 생기게 한다.
-토마스 트리이언
(Thomas Tryon)
* 모든 페이스트리는 혐오스럽다. 세상에서 가장
소화가 안 되는 음식이기도 하다. 페이스트리를
삼키고 한 시간 후 뱃속을 볼 수 있다면 뱃속의
든 반죽 덩어리를 보게 될 것이다.
......체리파이를 가장 잘 이용하는 것은 버리는 것이다.
- 윌리엄 A. 엘코트
(William A. Alcott)
* 도넛은 너무 기름지다. 아이들에게는 주지 말라.
- 닥터 올드쿡(Dr. Oldcook)
* 그의 눈은 집에서 만든 평범한 빵에 머물지 않았다.
그는 건포도 과자를 훑어보다가 용기를 내어 하나를 골랐다.
- 샬로트 브론테(Charlotte Bronté)
* 빵보다 케이크 만드는 법을 아는 여성이 더 많다.
- 해리어트 비처 스토우
(Harriet Beecher Stowe)
* 먹는 즐거움을 완전히 무시하는 게 아니다.
그렇지 않다. 나는 미각의 쾌감을 경멸하는
사람이 결코 아니다. 가끔 케이크 한 조각을
먹는 것을 사악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심지어 파이를 먹는 게 바람직한 때가 한 해에
가끔씩은 생긴다.
- A. M. 디아즈(A. M. Diaz)
* 페이스트리는 매일 먹어선 안 된다. 페이스트리가
고급이면 맛이 있으면서도 소화가 안 되고,
저급이면 맛이 나쁘면서 더 소화가
안 된다.
- 크리스틴 터훈 헤릭
(Christine Terhune Herrick)
~~~~~~~~~~~~~
헬렌 니어링 지음, 공경희 옮김
<헬렌 니어링의 소박한 밥상>
- P. 228 ~ 230 중에서
옮긴 이: S. I. AHN(정수님, 요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