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보면 스스로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또는 스스로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이 세상은 하나입니다.
그러기에 행복은 자신의 삶속에서
발견하는 것이요 느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의 말 한마디가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혀를 다스리는
것은 나지만 내 뱉어진 말이 나를 다스린다.....
뿌리가 깊이 박힌 나무는
베어도 움이 다시 돋는다
욕심을 뿌리채 뽑지 않으면
다시 자라 괴로움을 받게 된다
탐욕에서 근심이 생기고,
탐욕에서 두려움이 생긴다
탐욕에서 벗어나면
무엇이 근심되고 무엇이 두려우랴
-"법구경"에서-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 마라.
뒷말은 가장 나쁘다.
구시렁거리지 마라.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오늘만은 세 가지 방법으로 내 영혼을 훈련시키자.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자.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일을 하자.
싫었던 일을 자진해서 해 보자.....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