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월23일 ㅡㅡ오늘의 명언

작성자박사장|작성시간26.06.23|조회수24 목록 댓글 0

주체의식이 너무 강한 사람은 자기가
어떤 잘못도 저지를 수 없다고 느낀다.
주체의식이 너무 없어도 마찬가지. ―D.B.

 

 

 

 

 굶어보면 안다
밥이 하늘인 걸
* 목마름에 지쳐보면 안다
물이 생명인 걸
* 일이 없어 놀아보면 안다
일터가 낙원인 걸
* 아파보면 안다
건강이 얼마나 큰 재산인 걸
* 이별하고 나서야 안다
그 사람이 천사였던 걸
* 지나고 나서야 안다
고통도 결국 추억이 되는 걸

--김홍신 작가--

 

 

 

 

죽고 나면 아무짝에도 소용없는 10가지

1) 집
욕심부리지 마라.
나 죽으면 빈집이다.

2) 돈
모으기만 하지 마라.
자식 싸움만 붙인다.

3) 명예
타령 하지 마라.
묘지명 아무도 안 읽는다.

4) 체면
차리지 마라.
내 장례식장에 몇 명 안 온다.

5) 남
눈치 보지 마라.
죽으면 다 잊는다.

6) 미워하지 마라.
원수도 죽으면 흙으로 돌아간다.

7) 명품 자랑 마라.
화장터 불길 속에선 다 젯더미다.

8) 남과 비교하지 마라.
관 뚜껑 덮으면 다 똑같다.

9) 자식 자랑 마라.
치매 오면 내 이름도 잊는다.

10) 집착 하지 마라.
우린 잠시 소풍 온 거다.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간다
그게 인생이다.'' 😄

 

 

 

 

 

살면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세상을 욕심없이 바라보는 마음의
눈과 맑은 샘물처럼 깨끗하고
아랫목처럼 따뜻한가슴을
지닌 사람입니다.
- 월터 리프먼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