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악인도 내편으로 만드는것이 이익이다

작성자박사장|작성시간26.06.06|조회수8 목록 댓글 0

악인도 내편으로 만드는것이 이익이다

 


선인 몇 사람이 악인들과 마주쳤다.
그 악인들은 사람의 뼛속까지 먹어치울 만한 인간들이었다.


선인들 중 한 사람이 '그들 같은 인간은
모두 물에 빠져 죽어 버렸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그러자 선인들 중에서 가장 훌륭한 사람이 말했다.


아니오, 그런 생각을 가져서는 안 되오.
아무리 죽어 버리는 편이 나을 만큼 그들이 악하다 하더라도,
그런 기도를 해서는 안 되오. 악인들이 죽기를 바라기보다는
악인들이 자신의 죄를 회개하기를 기도해야 하오.

 
악인을 벌하는 것은 내게 아무런 이득이 되지 않는다.
도리어 그들이 잘못을 뉘우쳐서 내 편이 되면 이익이 되는 것이다.


 

= 탈무드속의 교실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