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 인간 모두에게 창조성·예술혼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글을 쓸 수 있으며 작가가 될 수 있다고 하지요.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모든 사람의 삶은 기록으로 남길 가치가 있습니다.
글을 쓴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자신의 인생 전체를 충실하게 살겠다는 것.
내 인생의 전문가, 바로 내가 나의 삶을 기록하고 글로 남기는 것은 의미 있는 창조 예술 작업입니다.
글쓰기는 내면의 소리를 깊이 경청하며 내 삶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자아 찾기의 여정이자 자기 사랑잖아요.
단편의 이야기들을 모아 큰 그림으로 내 인생을 돌아보는 일은 내 인생의 주인이 되는 경험.
향후 더 나은 자아로 성장하는 삶의 변곡점이 될 수 있어요.
자화상은 자신의 내면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비언어적 표현 도구로 내 마음을 찍는 사진과 같아요.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만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글쓰기와 자화상 만들기는 손으로 쓰고 그리고 만드는 작업을 통해 진정한 나를 만날 수 있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2025년 길위의 인문학 강좌로 세종 보람동 도서관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입니다.
대면 수업이라 타지역에서 참가하지 못했던 분들의 요청이 있어 비대면으로도 마련합니다.
한 해를 시작하며 고요히 나를 돌아보고 나의 삶을 기록하는 자서전 글쓰기를 함께 해보지 않으실래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매주 금요일 오전 줌에서 만나 글쓰기를 하고
마지막 회기에서는 체험 탐방 대면 수업으로 테라코타 자화상 만들기와 작품 낭독회를 합니다.
줌 글쓰기와 체험 탐방은 별도로 진행되니 줌 글쓰기만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일정: 2026년 1월 16일~ 3월 20일 금요일 오전 9시 30분 - 12시 (전체 10회기 25시간)
2026년 3월 27일 오전 10시 - 오후 3시 (5시간) 테라코타 작품 만들기 & 작품 발표 및 낭독회
■ 진행방법 : 비대면(줌으로 글쓰기 수업) + 대면(체험 탐방)
* 체험탐방 장소는 계룡산 도예촌 상신갤러리이며, 참가자들 협의를 통해 일정은 조율될 수 있습니다.
* 체험탐방(테라코타 자화상 만들기와 작품 낭독회) 참가는 자율 선택입니다.
■ 안내: 이금실 (글라라) 자세한 소개는 여기로
■ 참가비: 전체 참가 30만원 / 줌으로 글쓰기만 참여는 25만원
■ 문의: 아래 댓글 난에 비밀 댓글로 문의하거나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 카톡 아이디: gslee407
프로그램 참여자 소감을 보고 싶다면 여기로
https://cafe.daum.net/friendwithmind/OJVM/74
